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내용이 있습니다. 바로 술먹고 운동을해도 괜찮은가에 대한 내용인데요. 술을 먹고 운동을 해도 괜찮다고 하는 분들이 있는 반면 술을 먹고 운동을 하면 안된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오늘은 술을 먹고 운동을 해도 괜찮은지 또 술을 먹고 나면 근손실이 발생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술을 먹고 운동을해도 괜찮을까?
본론만 말씀 드리자면 술을 먹고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술을 마시게 되면 신경이 둔화되기 때문에 고중량 운동을 진행할 경우 부상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는데요. 지구력도 함께 떨어지기 때문에 저중량으로 운동을 진행하더라도 운동수행능력이 현저히 떨어지게 됩니다. 또한 술을 먹게 되면 체내의 수분이 날라가게 되어 탈수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고 술은 먹는 것은 괜찮을까?
운동을한 뒤 술을 먹는 것 또한 하지 않는것이 좋은데요. 술을먹게 되면 간의 회복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손상된 근육의 단백질 합성을 막아 근합성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며 알코올 자체가 칼로리가 높아 근육은 생성되지 않고 오히려 살이찔 수 있습니다.
술을 드셔야 한다면 술은 되도록 적게 드시는 것이 좋으며 물을 많이 섭취해주어 부족한 수분을 보충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운동을 정말 하신다고 하면 근력운동은 되도록 피하고 20분~30분 정도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근손실을 예방하는 방법
- 충분한 영양섭취 해주기
- 충분한 휴식 취하기
- 단백질 많이 섭취하기
- 간 건강 신경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