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배터리 오래 쓸려면 무조건 이렇게 하세요.” 한 번 충전하면 다음 날 까지 문제 없는 스마트폰 배터리 오래 사용하는 핵꿀팁

스마트폰 사용하실 때 가장 불편한 점이 무엇인가요?

작은 글씨 때문에도 불편하지만 빨리 닳아 버리는 배터리 때문에 적지 않은 불편함을 느끼실겁니다.

이상하게도 스마트폰을 1년 정도 사용하면 그때부터 조금씩 배터리가 더 빨리 닳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른 기능은 멀쩡하지만 배터리 수명이 닳아 어쩔 수 없이 휴대폰을 교체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그만큼 휴대폰 배터리 수명이 오래가야 휴대폰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배터리를 오래 쓰는 핵꿀팁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배터리 오래 쓰는 법

추위, 더위 조심하기

추운 겨울에 휴대폰 배터리가 유독 빨리 줄어들고 방전됐던 경험 있으실 텐데 배터리도 추위를 탑니다.

스마트폰은 리튬이온 배터리가 사용되는데 온도가 낮을수록 배터리 속 리튬이온의 이동속도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사람도 추우면 몸이 굼뜨듯이 배터리도 추우면 움직임이 둔해 집니다.그른데 이렇게 이동속도가 떨어지면 배터리의 전압과 전기량이 낮아져 에너지가 떨어지고 결국에 배터리가 빨리 닳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추운 날에는 배터리 꼭 주머니 속에 넣어두시고 밖에 오래 두지 않으셔야 합니다

배터리는 더위도 타는데 여름철 밀폐된 차 안 휴대폰을 방치하면 큰일납니다. 삼성 sdi 연구원은 여름철 햇볕에 내리쬐는 장소에 주차된 차량은 내부 온도가 100도까지 치솟는데요.

고온 환경에 배터리를 방치하면 내부 과열로 배터리 수명이 줄어들고 부품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추위와 더위에 취약한 배터리인 만큼 겨울과 여름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수시로 충전하기

예전 휴대폰 배터리가 리튬이온 시절이 아닌 경우에는 배터리가 완전 방전되지 않은 상태로 다시 충전하면 배터리 실제 용량이 줄어드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리튬이온 배터리는 그렇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완전 방전시키는 방식으로 사용하면 배터리 수명이 더 줄어들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방전될 때까지 사용하지 마시고 그 전에 수시로 충전하시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제조사에서도 이러한 부분은 보완하고 있기 때문에 방전했을 때와 그렇지 않았을 때의 차이가 예전만큼 크지는 않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는 수시로 충전하는 것이 배터리 수명을 오래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일부러 0%까지 방전시키지 마시고 수시로 충전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 없는 기능끄기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기능들이 워낙 많아보니 사용하지 않는 기능들도 이것 저것 많이 켜져있는데 내 퓨대폰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면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는데요.

화면이 나오는데 블루투스로 이어폰 스피커등을 기기를 연결해서 사용한다면 당연히 켜져있지만 그렇지 않은데도 혹시 나도 모르게 켜져 있다면 꼭 꺼주셔야 배터리를 오래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치 또는 GPS는 내 휴대폰의 위치 정보를 파악하는 기능인데 예를 들어 지금 내 위치의 날씨를 본다거나 지도에서 내 위치를 잡는다거나 휴대폰으로 내비를 볼 때 필요한 기능입니다.

그런데 굳이 지금 그런 기능을 쓰고 있지 않다면 평소에는 꺼두셔도 됩니다. 그리고 나중에 네비를 실행시키면 위치 기능 사용을 설정하세요 라는 알림 창이 나오면 다시 켜 주셔도 충분합니다.

그러니 평소에는 꺼두시면 배터리를 오래 쓰는데 도움됩니다. 또한 와이파이 연결 상태가 아닌 데도 와이파이를 켜 두면 배터리 소모가 빨리 되니 이것도 함께 꺼두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사용하지 않는 앱이 있다면 바로바로 삭제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배터리를 오래 쓸 수 있습니다.

화면 밝기 조정하기

화면의 밝기가 밝을수록 배터리 소모가 더 빠르다는 건 다들 이미 알고 계신 내용일 텐데 특히 요즘 스마트폰들은 화면이 더 커지면서 배터리 사용에 있어 화면 밝기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았을 때는 화면 밝기를 낮추는 것만으로도 배터리를 더 오래 쓸 수 있습니다. 방법은 휴대폰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내리면 화면 밝기를 조정하는 기능이 나오는데요.

최대 밝기로 오른쪽 끝까지 당겨져 있다면 중간 아래로 내리시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날이 밝을 경우 스마트폰 화면이 어두우면 잘 안보이는데 그래서 평소에는 자동 밝기 기능을 쓰시는 게 좋습니다.

밝기 조정 창 오른편에 아이콘을 누르면 밝기 최적화가 보이는데 이걸 눌러서 켜 주시면 내가 현재 있는 환경에 맞게 스마트폰 화면 발기를 알아서 조정해 줍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배터리가 많이 부족한 상황에서는 자동 밝기 조정보다는 수동으로 밝기를 어둡게 낮춰주는 것이 배터리를 오래 쓰는데 도움이 됩니다.

벨소리로 설정하기

벨소리보다 진동이 배터리 소모가 더 크기 때문에 진동이나 무음 모드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평소에는 벨소리를 하고 쓰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벨소리도 너무 크면 배터리도 빨리 닳고 주변분들에게 소음으로 피해를 줄 수 있으니 벨소리 크기도 적절하게 조절하시는 게 좋습니다.

아래 복지 정보도 참고해보세요!

👉“아직 신청 안하셨다면 빨리 신청하세요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사업자, 근로자 관계 없이 정부에서 최대 300만원을 지원하는 제도 + 신청방법

👉“9월 1일 까지 무조건 신청하세요 안하면 건보료 24만원 더 냅니다.” 정부에서 건보료를 감면 해주는 제도 + 신청방법

👉“정부에서 자연재해 피해자들에게 2000만원을 지원합니다. 빨리 신청하세요 늦으면 못받습니다” 정부지원 무료 자연재해 보험

출처 : 시니어전성시대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