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점수는 이렇게 하면 무조건 떨어집니다. 꼭 주의하세요!” 신용점수가 떨어지는 이유 + 올리는 방법

신용점수는 올리기가 매우 힘든 반면 떨어질 떈 한순간에 떨어집니다. 신용점수가 낮아지면 대출을 받는 것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물론 은행에서 통장을 만들거나 적금, 카드 발급도 어렵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신용점수를 떨어지는 이유와 떨어진 신용점수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 점수가 떨어지는 이유

리볼빙, 카드론, 현금 서비스

리볼빙, 카드론, 현금 서비스 등은 대출에 비해 이용하기가 편리한 만큼 신용점수에 큰 하락이 있습니다. 보통 리볼빙, 카드론, 현금 서비스를 사용하게 되면 신용정보사에서 은행과 같은 1금융권에서 대출을 거절을 당했다는 것으로 판단하여 신용점수를 확떨어트리게 됩니다.

또한 리볼빙, 카드론, 현금 서비스는 보통 5~25% 정도의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되도록이면 리볼빙, 카드론, 현금서비스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잦은 할부결제

신용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높은 금액은 할부로 결제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할부 이력이 많은 경우 신용점수가 낮아질 수 있는데요.

할부 이력이 많다는 것은 갚아야 될 빚이 많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개인 신용평가회사에서 부정적인 요인으로 인식되어 신용점수에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할부를 되도록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만약 어쩔 수 없이 할부를 하게 되는 상황이라면 카드 한도에 가깝지 않은 금액선에서 할부 결제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금 연체

거래에서 가장 중요한 건 신뢰입니다. 상대방을 신뢰할 수 없다면 어떤 거래도 성립될 수 없기 때문이죠. 은행은 기업이에요. 즉 이윤을 추구하지 절대로 자선단체는 아닙니다. 조금이라도 내가 이자를 갚을 능력이 없다고 판단된다면 즉시 거절을 하고 자금회수작업에 돌입합니다. 봐주는 일은 없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단기연체는 5영업일, 10만원 이상을 연체했을 때 발생합니다. 장기연체는 90일 이상 연제가 된 경우 신용정보사에 채무불이행자로 등재가 됩니다.

이런 것들은 신용점수를 떨어트리는 데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한번 연체자로 등재된다면 다시 정상적으로 회복하는데에는 그 배의 노력을 해야합니다.

???? 연체를 하게되면 생기는 일 기준, 기간

신용점수에 대한 잘못된 상식

은행권 대출을 받으시면 신용 하락이 없다?

잘못된 상식입니다. 은행권 대출을 받아도 신용하락이 일어날 수 있으며 오히려 인터넷은행 등의 중금리 대출은 2금융권의 저금리대출권 보다 고금리인 경우가 있어 신용점수 하락이 더 크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대출을 받지 않으면 신용도가 높아진다?

대출을 받지 않으면 연체할 일이 없기 때문에 신용도가 나쁠일이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잘못된 생각입니다. 실제로 개인신용평점에서 신용거래기간과 상환이력 등의 비중이 높은데 대출 경험이 없는 분들이라면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없습니다.

카드를 많이 보유하고 있으면 신용점수가 떨어진다?

보유 카드 갯수 만으로 신용거래가 발생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신용점수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단 카드를 단기간 많이 개설하는 경우 신용점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및 대출에 관한 꿀팁은 아래 글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 전직 은행원이 말해주는 신용점수 올리는 꿀팁 총정리

???? 대출할 때 이말하면 90% 부결납니다. 대출 받을 때 절대 해서난 안되는 말

????????아래 금융정보 및 대출 정보도 참고해보세요!????????

???? 2023 고금리 파킹통장 금리 비교 TOP10 추천 바로가기

???? 햇살론 신청자격 및 필요서류, 신청방법 바로가기

???? 무직자, 개인 회생 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바로가기

???? 무직자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바로가기

???? 청년창업대출 총정리 바로가기

???? 2022년 정부지원 채무통합 대환대출 신청방법 바로가기

???? 신용점수 8등급 > 1등급 올리는 꿀팁 바로가기

???? 2022년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 종류, 신청방법 바로가기

???? 2022년 혜택좋은 신용카드 추천 TOP 10 바로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