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해지할 때 무조건 확인하세요 확인 안하면 신용등급 확 내려갑니다.” 신용카드 해지할 때 꼭 확인해야 하는 내용 총정리

신용카드 해지를 할 경우 ‘이것’을 모르는 경우 신용등급이 확 내려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신용카드 해지할 때 꼭 확인해야 하는 것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 해지할 때 무조건 확인하세요 확인 안하면 신용등급 확 내려갑니다.” 신용카드 해지할 때 꼭 확인해야 하는 내용 총정리

신용카드 해지, 탈회의 차이점

많은 분들이 신용카드의 해지와 탈회의 차이점에 대해 헷갈려 하시는데요. 비슷한 듯 다른 개념으로 정확히 알아 두셔야 합니다.

신용카드 해지는 카드사의 회원 자격은 유지하되 서비스 사용 권한을 포기하는 것입니다.

해지완료된 신용카드의 결제기능이 상실되지만 카드 발급시 입력한 개인 정보는 카드사에 그대로 남으며 신용정보에 카드발급기록이 유지 됩니다.

신용카드 탈회는 카드사의 회원 탈퇴를 말하는데요.

탈회 신청을 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카드사 계정과 발급 시 입력한 신상정보 및 부가 서비스, 적립포인트 같은 개인정보가 삭제 됩니다.

탈회를 하면 해당 카드사의 모든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신용카드 해지, 신용등급 관계

신용카드를 해지하게 되면 신용등급이 떨어진다는 소리를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텐데요.

결론적으로 말씀 드리자면 오랜기간 사용한 신용카드를 해지할 경우 신용등급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 “신용점수 이렇게 올리세요!” 은행원이 알려주는 현실적인 신용등급 빠르게 올리는 방법

즉 발급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용카드면 해지 한다고 하여 신용등급이 떨어지진 않는 소리인데요.

신용카드를 몇개나 가지고 있는지는 신요등급과 관계는 없지만 개설 정보를 비롯한 이용실적, 보유 기간 등은 신용평가 시에 쓰입니다.

카드를 해지하면 이러한 이용실적이나 거래 이력을 활용할 수 없어 신용등급 변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지, 탈회할 때 꼭 확인해야 하는 것

신용카드를 해지 하거나 탈회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무조건 확인해보셔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시스템인데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는 카드를 사용하면서 쌓인 포인트가 얼마나 적립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포인트로 카드를 해지하기 전 포인트를 현금화 하신 다음 해지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카드에 할부가 남아 있는 경우에도 해지가 가능한데요.

다만 카드가 여러장일 경우 해지가 가능하지만 한장만 보유중이라면 미결제 금액을 모두 상환해야 해지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카드사 대부분이 결제일에 남은 할부 금액이 빠져나가도록 유지한 채 카드해지를 어렵지 않게 해줍니다.

단 탈회를 하는 경우 카드사에 있는 내 정보를 지우는 것이기 떄문에 남은 할부 금액을 전부 상환해야 가능하다는 점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