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운동을 해도 근육이 생기지 않는 이유

누구보다 열심히 운동을 하고 있는데도 근육이 잘 생기지 않고 있나요? 물론 근육은 그렇게 쉽게 생기는 것이 아니지만 오랜 기간동안 몸의 변화가 없다면 자신에게 해당사항이 없는지 한 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너무 적게 먹는다.

근육이 생기기 위해선 잉여 칼로리가 필요합니다. 충분한 영양공급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아무리 열심히 운동을 해도 근육은 생성되지 않습니다. 살이 찌는 것을 두려워 근육이 생성되기 위한 충분한 칼로리를 섭취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근손실이 발생하게 됩니다. 체지방이 증가하는 것을 최소한으로 하면서 근육을 늘리기 위해선 린매스업을 진행 하시길 바랍니다.

???? 린매스업 하는방법 칼로리 및 식단구성법

올바르지 않은 자세

운동을 열심히 하여도 자극을 느끼지 못하고 자세가 엉망이라면 그것은 운동이 아닌 노동입니다. 자극과 피로함을 착각하고 올바르지 않은 자세로 운동을 하고 있다면 근육은 크지 않습니다. 특히 헬스를 얼마 시작하지 않은 헬린이 분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단백질 섭취 부족

단백질의 섭취가 부족한 경우에도 근육이 생기지 않습니다. 근육을 생성하기 위해선 적어도 자신의 체중x1.2 ~ 2g 의 단백질을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은 자연식으로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지만 식사가 어려워 단백질을 섭취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단백질 보충제등을 통해 부족한 단백질을 섭취 하시길 바랍니다.

???? 단백질 보충제 추천

점진적 과부화를 주지 않는다.

근육이 커지기 위해선 근육에 손상을 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매번 동일한 무게, 횟수, 셋트 를 반복한다면 근육이 강도에 적응이 되어 근성장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무게를 올리던 횟수를 올리던 셋트수를 올리던 기존에 진행하였던 강도 보다 높은 강도로 점진적 과부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운동을 시작하지 얼마 되지 않은 분들은 근비대와 스트랭스를 동시에 가져갈 수 있는 5×5 스트롱 리프팅 프로그램등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5X5 스트롱 리프팅 프로그램 하는법

휴식을 하지 않는다.

근육은 상처난 부위가 회복되면서 커지게 됩니다. 하지만 매일 같은 부위를 운동을 하고 휴식을 취하지 않는다면 근육은 생기지 않고 오히려 근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분할운동을 진행하고 하루나 이틀 정도는 운동을 하지 않고 휴식을 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2분할 운동 루틴 구성법

???? 3분할 운동 루틴 구성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