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 적금 가입은 무조건 이렇게 가입해야 은행이자 최대로 받습니다.” 모르면 손해보는 예금, 적금 가입방법

목돈을 굴리고 모을 땐 예금, 적금 만한 것이 없습니다. 그런데 무턱대고 예금과 적금을 가입하고 계시고 있진 않으신가요?

요즘 시중에는 특판 상품만 잘 활용한다면 적금은 금리 5% 이상, 예금은 3% 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같은 예적금이라 해도 은행 이자를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은행 이자를 최대로 받을 수 있는 핵꿀팁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예금 풍차돌리기

5%적금과 3%예금 중 어떤 상품이 더 이자를 많이 받을 수 있을까요?

매월 100만원 씩 1년 총1200만원을 적금 5%에 가입한 경우 1년 후 이자는 325,000원입니다.

3% 예금에 가입하여 총 1200만원을 한꺼번에 넣은 경우 1년 후 이자는 360,000원입니다.

총 원금은 같지만 예금이 적금보다 더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데요.

이처럼 적금이 예금 보다 금리가 2배 이상 높지 않은 경우 예금 풍차돌리기를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금 풍차돌리기를 하는 방법은 매달 예금(12개) 을 가입을 하는 것인데요. 이렇게 한다면 적금 보다는 예금 이자 수령으로 인해 더 많은 목돈을 마련하실 수 있습니다.

선납이연

선납이연은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그 중 제일 간단한 1-11 선납이연을 방법을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선납이연은 자유적금이 아닌 정기적금 상품이면서 자동이체를 걸어 놓지 않는 상품으로 하실 수 있는데요.

적금에 가입을할 때 선납이연이 가능한지 직원에게 먼저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달에 100만원을 납입하는 적금을 가입했을 경우 1~12개월 동안 매달 100만원을 납입하는 방식인데요.

하지만 선납이연 방법의 경우 첫 달 100만원만 납입을 한 뒤 7달에 1,100만원을 한번에 납입하는 것입니다.

이후 8~ 12개월도 납입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선납이연 방식을 하게 되면 적금이자는 적금이자대로 받을 수 있으며 따로 예금이자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조합원 세금우대

예금이나 적금을 가입하는 경우 세금을 제외한 금액을 납입받게 됩니다.

기본적인 이자에 대한 세금은 15.3%인데요.

하지만 상호금융에 있는 세금우대 상품을 이용하게 되면 세금을 우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대략 세후 16.5%이자를 더 받을 수 있는데요.

예금이 3%인 경우 3.5%, 적금이 5%인 경우 5.8% 금리를 받는 것과 동일합니다.

그래서 상호금융인 신협, 새마을 금고, 농협, 축협 등의 상품을 잘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금융 정보도 꼭 확인해보세요!

출처 : 시간날때보는 금융 취미생활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