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타이어 교체할 때 꼭 확인하세요 안하면 호구됩니다.” 운전자 대부분이 모르는 자동차 타이어 교체할 때 호구 당하지 않는 핵꿀팁

타이어는 다양한 노면 조건에서 충격을 완화시켜주면서 가혹한 환경에 노출돼 안전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이어 관리는 그 어떤 부분보다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되는 부분인데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타이어를 언제 교체해야 하는지를 모르고 또 카센터에서 바가지를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타이어 교체할 때 호구되지 않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타이어 교체할 때 꼭 확인하세요 안하면 호구됩니다.” 운전자 대부분이 모르는 자동차 타이어 교체할 때 호구 당하지 않는 핵꿀팁

차에 대해 잘 모르거나 특히 초보 운전자 같은 경우는 타이어 교체시기에 대해서도 잘 모르고 타이어 업체를 찾아가 점검을 받고 싶지만 몇 개월 전 일부 업체에서 고객의 자동차 휠을 고의로 훼손시키는 소위 휠 꺽기로 많은 피해자가 생긴 것이 보도된 이후로는 검증되지 않은 업체를 찾아가기가 조금 꺼려지게 되실 텐데 이럴 때 검증이 된 업체를 찾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본인차의 타이어 교체시기가 언제쯤이 가장 적당한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백원짜리 동전을 이용하는 방법과 타이어 트레드에 마모 한계선을 보고 확인을 하게 되는데 이 마모 한계선의 높이가 1.6mm이며 실제로 타이어 업체에서 실험을 한결과 젖은 노면에서 달리다가 급제동을 했을 때 새타이어와 1.6mm 한계점까지 마모된 타이어의 제동력 차이가 2배 정도가 발생된 근거를 통하여 업체에서도 안전운전을 위해서는 홈의 깊이가 한계점까지 닳도록 타는 것 보다 3mm정도가 되었을 때 가장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3mm를 정확하게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모든 신용카드 뒷편에는 마그네틱 선이 있고 그 위에 작은 간격이 있는데 모든 카드가 간격이 4mm로 일정하기 때문에 카드의 가장자리를 타이어에 끼워 보면 카드의 들어가는 깊이를 보고 타이어의 마모도를 거의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바로 이럴 때 내 차에 맞는 타이어의 절절한 가격과 장착점의 정보를 리뷰를 통해 쉽게 알아보고 바로 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엔진오일이나 각종 필터 소모품 관리에서 정비까지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마이클이란 어플이 있습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내 차의 기본 정보가 나오고 서비스 찾기를 선택하면 내 차에 맞는 타이어의 가격을 찾아볼 수가 있으며 상단에 주유소 정비소 손세차 타이어 자동차 검사 등 여러가지 서비스 카테고리가 있는데요.

그 중에 타이어를 선택하면 내 주변에 가능한 곳이 나오며 그 중에서 원하는 곳을 선택하면 업체 소개와 리뷰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하면 바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여러가지 점검 서비스와 정비 리포트까지 받아볼 수 있으며 타이어 교체 시기에 맞춰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아이폰 마이클 어플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마이클 어플 다운로드

????????운전자를 위한 꿀팁 더보기????????

????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공동명의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바로가기

???? 2023 전기차 SUV 순위, 차종, 가격비교 총정리

???? 무직자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 모르면 호구되는 자동차세 할인받는 핵꿀팁 총정리

???? 사회 초년생을 위한 500만원대 중고차 추천 TOP5

???? 장기렌트 하기 전 꼭 확인해보세요! 장기렌트 장점, 단점, 가격비교, 주의사항 총정리

???? 전기차 보조금 대상, 현황, 신청방법 총정리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