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꼭 확인하세요!” 는 요즘 기승한다는 신종 중고차 사기수법 + 예방법

중고차 사기라고 하면은 대부분 허위매물만 생각하실 텐데 그렇게 생각하시면 약간 뒤쳐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기꾼들은 우리가 한발자국 나가면 두발자국 나아가는 머리가 잘 돌아가는 애들로 요즘 정보가 많이 퍼져나감에 따라 허위매물이 아직도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한 물 갔다고 볼 수 있으며 요즘 새롭게 사기를 치는 3자사기 조심하셔야 합니다.

🔻🔻자동차 타시는 분들은 아래 꿀정보도 꼭 참고해보세요!🔻🔻

👉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정부에서 기름값을 지원합니다. 유류비 지원사업 바로가기

“중고차 사기 수법도 나날이 발전합니다. 꼭 주의하세요!” 는 요즘 기승한다는 신종 중고차 사기수법 + 예방법

3자사기의 경우 유형이 다양하고 허위매물보다 악질 사기 수법입니다. 사기꾼이 고객과 근처에 있는 다른 딜러에게 자신은 거리가 멀어서 매입하기가 힘들어 근처에 고객이 있으니 대신 저렴한 가격에 매입을 하여 딜러가 이득을 볼 수 있는 상황으로 말을 하고 딜러의 의심을 피하기 위해 손님에게는 본인이 파는 차량에서 그만큼 감액을 해주기로 하였다고 딜러를 속입니다.

고객에게는 비싼 금액으로 차량을 구매하지만 다운 계약서를 작성을 요청하며 다운계약서의 작성되는 금액은 직원을 통해 바로 입금을 진행을 해줄 테니 입금이 되면 다시 금액을 회사로 입금을 해주면 회사에서 정상적인 가격을 다시 입금해주겠다는 사기 방식입니다.

이런 사기를 누가 당할까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원래 시세보다 더 비싼 금엑에 차량을 판매할 수 있다는 욕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혹을 하고 딜러에게는 시세보다 싼 가격에 매입을 할 수 있도록 유도를 하기 때문에 잠깐 사이에 돈을 쉽게 벌 수 있는 상황을 양쪽에 만들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을 믿을 수밖에 없게 되는 상황을 예시를 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사기꾼이 말한 대로 직원(제3자 딜러)이 직접 찾아오게 되고

두번째 다운계약서를 작성하면 직원(제3자 딜러)에게 금액을 입금을 받은 내역을 확인 가능하고

세번째 직원(제3자 딜러)가 눈앞에 있으니 사기라는 생각을 하지 못하고 비싼 값에 차를 판매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실제로 다운계약서에 작성된 금액을 사기꾼에게 입금하게 되면 사기꾼은 그 금액만큼의 이득을 보게 되며 제3자 딜러의 경우에는 사기이긴 하나 실제다운 계약서를 작성한 내용을 바탕으로 입금을 진행하였기 때문에 차량을 가져갈 수 있는 상황으로 실질적인 피해는 차량을 판매하는 본인은 아무것도 받지 못하고 차량을 잃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3자 사기의 경우에는 다양한 수법으로 사기를 치기 때문에 위에 내용이 아니라도 비슷한 상황이 본인에게 일어나고 있다라고 생각이 들면 한번쯤 의심을 하여 사기를 예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 유튜브 부싼카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