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집에 ‘이 물티슈’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절대 쓰면 안됩니다.”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검출된 폐질환, 암을 유발하는 지금 난리난 물티슈

집,차,가방안에는 물티슈 하나쯤은 다 들어 있을 겁니다.

물티슈는 우리 생활에 있어 없어서는 안 될 하나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게다가 물티슈는 위생을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청결히 하고 세균을 없애려는 목적으로 사용하지만 위생과 건강을 위해서 사용했던 물티슈에서 가습기살균제 성분이 검출되었다고 합니다.

더 충격적인 것은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들어간 물티슈 가 이미 시중에 다 유통되었고 사실상 이미 다 팔렸다는 것입니다.

즉 이미 내가 사용했을 수도 있고 또는 사다 놓고 아직 사용하지 않은 물 티슈에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들어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내용 보고 내가 사용했던 물티슈 또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물티슈 또는 아직 뜯지 않은 물티슈 중에 이 물 티슈가 있는지 반드시 살펴보셔야 합니다.

더 충격적인 것은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나온 물티슈라면 이 성분이 워낙 이슈가 됐었기 때문에 대기업 제품이 아닌 이름없는 회사 제품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텐데요.

이름만 대면 전국민이 다 아는 대기업 제품이었습니다. LG생활건강에서 만든 물티슈였습니다.

아마 국민 모두가 애용하고 있는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LG생활건강은 가장 믿고 사용하고 있는 브랜드 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곳에서 만든 물티슈에서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검출되었습니다.

LG생활건강의 모든 물티슈에서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검출된 것은 아닌 일부 제품에서만 해당 성분이 검출되었는데요.

LG생활건강은 지난 7월 물티슈 일부 제품에서 살균 보존제인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과 메칠이소치아졸리논 혼합물이 검출되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판매 중지 및 회수 폐기 명령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과 메칠이소치아졸리논은 사회적 논란을 일으켰던 가습기 살균제의 원료로 사용된 성분입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세척제 헹굼 보조제 물티슈 등 위생용품에는 사용할 수 없도록 관리되고 있습니다.

가습기 살균제 성분에 들어간 경위는 회사 자체 조사 결과 협력업체의 생산라인 세척 작업 중 잔여세척제가 물티슈 부직포 원단에 혼입된 것으로 파악됬습니다.

LG생활건강은 2022년 4월 이전에 생산한 제품 전체에 대해 리콜하기로 결정을 내렸습니다. 그리고 식약처 회수 명령 이전 생산된 모든 제품 32만개를 회수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제품 다 회수돼서 걱정 없는 것은 아닌 이미 유통된 양이 많은데다가 물티슈가 빠르게 소비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회수율은 적은 편이라는 지적도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또 한가지 문제가 발견됩니다. LG생활건강은 이 원단을 2021년 11월부터 약7만6천여 개 제품을 생산 했다고 하는데 식약처가 지난 회수명령을 내린 물량은 단7920개에 그쳤다는 것입니다.

즉 식약처에서 회수 명령을 내린 물량보다 무려 9.5배가 넘는 물량의 제품이 생산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해당 제품 대부분이 이미 다 팔렸거나 사용되어서 회수율도 매우 낮은 상황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회수 명령을 내렸던 식약처는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품질검사 항목이 아니라는 이유로 지난 7월 무작위 검사에서 적발되기 전까지 검출 여부조차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서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즉 무작위 검사가 아니였다면 해당 제품에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들어가 있는 줄도 모르고 계속 사용하고 있을 수도 있다는 겁니다.

여러가지로 문제가 많아 보이는데 결국 LG생활건강 측은 해당 제품에 대한 논란이 지속되자 물티슈 사업을 철수하는 결단까지 내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문제가 된 제품은 어린이용 물티슈 베비언스 온리7 에센셜55 제품입니다.

더큰 문제는 해당 물티슈가 대다수가 이미 다 팔린 것으로 확인됐다는 것입니다. 시중 유통 제품 7만6천여개중 회수된 것은 단 161개로 0.2%수준에 그친다고 합니다.

즉 오염된 원단으로 생산된 제품의 99.8%를 이미 국민들이 다 사용했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소비자 신고 회수는 1개 제품에 그쳤다고 합니다.

그러니 지금이라도 빨리 해당 제품이 있는지 확인해보고 아직 뜯지 않은 제품중에서도 해당 제품이 있다면 절대 사용하지 마시길 바라겠습니다

출처 : 시니어전성시대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