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통장에 2억이 없다면 무조건 보세요 주식, 펀드 다 필요 없습니다.” 30살에 2억 모은 직장인이 알려주 현실적으로 돈 모으는 핵꿀팁

돈을 모으는 방법은 정말 다양합니다. 주식, 부동산, 펀드 같은 투자를 통해 돈을 모으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의 경우 시드머니가 넉넉하고 투자에 대한 어느정도 이해가 됐을 때 진행해야지 무턱대고 투자를 하면 오히려 돈을 잃게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당장 통장에 2억이 없는 분들을 위해 30살에 2억을 모은 직장인인이 알려주는 현실적으로 돈모으는 핵꿀팁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당장 통장에 2억이 없다면 무조건 보세요 주식, 펀드 다 필요 없습니다.” 30살에 2억 모은 직장인이 알려주 현실적으로 돈 모으는 핵꿀팁

급여가 얼마인지는 상관없이 많이들 들어 보셨을 통장쪼개기를 하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생활비통장과 세금통장으로 나누시는 것이 좋으며 생활비통장은 한달동안 사용할 식비 여가비 등으로 체크카드를 사용할수 있는 계좌여야 합니다.

세금통장은 보험비 관리비 교통카드비 신용카드비 같은 매달꼬박꼬박 빠져나가는 돈들을 넣어둘 통장으로 보통 돈이 빠져나가는 날짜가 일정하지 않아서 세금통장에는 몇십만원에서 많게는 백만원 이상의 돈들이 들어있기 때문에 가급적 CMA통장에 넣어두는 편이 좋습니다.

???? CMA통장이란? 하루만 넣어도 3%대 이자 은행원이 추천하는 무조건 만들어야 하는 통장 3가지

그러고 나서 한달에 내가 지출하는 지출 총액을 계산하여 월세 관비리 통신요금 보험 식비 여가비 정도가 있으실 텐데 물론 최소한으로 잡으면 좋겠지만 처음에는 너무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지출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급여일에 200만원 월급을 받고 한달에 생활비를 140만원으로 잡았다고 하면 급여일 바로 다음날에 바로 60만원을 적금을 넣고 다음에 세금통장으로 월세 관리비 통신요금 보험 등을 바로 이체를 하여 생활비 140만원중 세금통장으로 넣어야 할 돈이 80만원일 경우 남은돈 60만원을 생활비 통장으로 보냅니다.

그리고 딱 이돈만 가지고 한달을 사는겁니다. 식비 여가비 데이트비 술값 문화생활비 등등을 모두 저 돈에서만 해결하는 겁니다.

이런 식으로 정해진 금액내에서 생활하는 훈련을 계속하면서 생활비를 점점 줄여가면서 저축액을 늘려 보는 것으로 처음에는 조금 힘들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게 습관이 들면 오히려 스트레스가 덜하며 고정비부분에서는 월세를 살고 계시다면 전세자금 대출, 전기가스요금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검색해서 실천을 해보고 조금더 저렴한 휴대폰요금제로 바꿔보고 식비도 도시락싸면서 줄여보고 술값도 일주일에 2~3번 먹던것을 한 번으로 줄여보고 하면서 조금씩 너무 스트레스가 심하지 않는 선에서 줄여가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비통장과 세금통장외에 비상금통장도 하나 있는 편이 좋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갑자기 회사를 그만두게 되는 경우도 있고 임금체불 등 많은 일들이 생깁니다. 그래서 비상금통장에는 항상 최소 3~6달정도의 생활비를 넣어두는 편이 좋습니다. 갑자기 급하게 고가의 금액을 지불해야하는 경우나 경조사가 있는 경우 비상금통장에서 인출해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카메라나 노트북 같은 비싼 물건을 사야할 때 당장 필요한 게 아니라면 사야할 물건을 정하고 6개월에서 1년정도사이의 적금을 들어서 따로 모으게 되면 막상 꼭 필요한 물건이 아니었던 경우도 있고 꼭 필요했던 물건이라고 하면 적금 만기될 때 구입하면 됩니다.

???? 2022년 20대 및 대학생 고금리 적금 추천

이렇게 돈을 안 쓰고 살면 재미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절약하고 저축하는 것도 오랜 기간 하다 보면 마치 게임처럼 재미있는 부분이 분명히 있습니다. 한달에 얼마를 저축하는지 얼마를 소비하는지가 중요한게 아니라 꼭 필요한곳에 소비를 했는지 그리고 계획한대로 소비했는지가 중요하며 200만원을 벌어서 200만원을 다 소비해도 꼭 필요한곳에 사용했다면 좋은소비로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강과장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