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에 이 식물 하나는 꼭 키우세요 대박 납니다.” 집안에 재물운을 왕창 불러오는 풍수식물 5가지

요즘 유행하는 플랜테리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플랜트와 인테리어에 합성으로 식물을 배치하는 인테리어를 뜻하는 말입니다. 이런 신조어가 나올만큼 식물 풍수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얘기일 텐데요.

식물은 집 안과 밖의 기운을 조화롭게 해주는 역할을 하며 실내에서 살고 있는 사람의 나쁜 기운을 흡수해주고 스스로 생기를 방출해서 좋은 기운을 주는 것입니다. 재물운을 불러오는 식물의 종류는 어떤게 있는지, 식물을 어느 위치에 놓으면 좋은 기운을 불러오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1.금전수


금전수는 재물운을 불러는 대표적인 식물로 꽃말이 부귀, 재물, 번영이라고 합니다. 이 꽃말처럼 금전수는 돈나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재물과 관련이 아주 깊은 식물인데요.

햇빛이 많지 않아도 되고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초보자분들이 키우기 쉽고 전자파 차단과 가습 효과까지 있어서 일석이조입니다. 나뭇잎이 돈 모양과 닮아서 붙여진 이름으로 키우기도 아주 쉬운게 금전수인데요.

이런 금전수에 꽃이 피는데 그 향기가 너무 좋다고 합니다. 오랫동안 정성을 들여서 키우면 꽃을 볼 수 있는데 금전수에 꽃이 피면 집 안에 좋은 일이 많이 생길 수 있으니 잘 키워보세요.

2.염좌

잎 모양이 동전을 많이 닮아서 돈나무라고도 불리는데요. 생명력이 강해서 화분에서 20년 이상 죽지 않고 잘 자라기 때문에 집 안에 두면 가족들의 건강에 좋은 식물입니다.

잎 모양이 오밀조밀 붙어 있는데 정말 돈이 오밀조밀 달린 모양과 비슷해요. 다육과 식물이기 때문에 물은 한 달에 한 번만 주시고 해가 잘 드는 곳에 두기만 하면 되니까 키우기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염좌는 추위에 조금 약하니까 겨울에는 꼭 실내에서 키워 주세요.

염좌를 오래 키우다 보면 하얗게 예쁜 꽃도 피는데 염좌가 꽃을 피우면 행운과 재물운이 한꺼번에 들어온다고 합니다. 꼭 꽃이 필 때까지 염좌 잘 키워보세요.

3.행운목

이름만 들어도 행운이 가득할 것 같은 식물인데요. 나무에서 잎이 뻗어나오는 형태를 하고 있어서 단단하게 자라기 때문에 돈을 끌어 모은다는 의미로 선물을 많이 합니다.

이런 행운목은 직사광선에 두게 되면 잎이 탈 수 있기 때문에 살짝 그늘진 곳에서 키우는 것이 좋고 흙이 마르면 물을 주시면 됩니다. 단 통풍이 안되는 곳에서 관리가 소홀하면 벌레가 생기기 쉽기 때문에 환기가 잘 되는 곳에 놓아서 키워주세요.

4.개운죽

개운죽은 개운 말 그대로 운이 열린다는 뜻이며 장수와 행운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개업 선물이나 집들이 선물로 많이들 하시는데요. 개운죽을 선물할 때는 이 집의 재물의 기운 다 몰아 와서 부자로 잘 살고, 사업 번창을 바라는 마음으로 선물해 주시고 계시죠.

큰 식당 같은데 가시면 계산하는 곳 옆에 딱 두시는 거 종종 보셨을 거예요. 재물운도 많이 들어오고 가게에서 식사하시는 손님들 모두 부자 되시라는 의미로 금고 옆에 두시면 됩니다.

5.녹보수

녹보수는 이름 그대로 녹색의 보석나무를 말하는데요. 녹보수의 꽃말은 재물 행복 행운입니다. 이런 꽃말을 가질만큼 행운을 듬뿍 가져다주는 나무라서 개업 선물로 많이들 하시는데요.

공기 정화 효과가 뛰어나고 음이온도 방출해주고, 전자파 차단 효과까지 있어서 전자제품이 많은
tv나 오디오 옆에 두고 키우시면 좋습니다.

직사광선은 피하시고 통풍이 잘 되는 거실이나 베란다에서 잘 자라고 물은 흙이 마르면 주면 되고 잎이 좀 말라 보이면 물을 듬뿍 한번에 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풍수 식물을 놓는 위치입니다. 지금까지 돈이 들어오는 식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그럼 이런 화분을 집 안 어디에 두면 나쁜 기운은 막아주고 재물운을 지킬 수 있는지 그 위치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집에 화분을 놓을 때 위치는 귀문 방향으로 놓으면 되는데요. 집 안의 평면도를 놓고 가장 중심이 되는 정가운데서 나침반을 이용해서 측정을 해보면 북동쪽과 남서쪽 방향이 나옵니다. 이 방향이 귀신이 들어왔다가 나가는 방향인데요. 이곳은 지저분한 물건을 놓거나, 먼지가 쌓이면 좋지 않습니다.

북동쪽과 남서쪽 방향에 식물을 놓아주면 나쁜 기운은 설기시켜주고 좋은 기운이 드나들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집 안 공기가 편안해지실 겁니다.

특히 사업장에도 대박과 번창의 의미로 식물을 두기도 하는데요. 이런 사업장이나 집 안에 화분을 들이실 때는 노란색 계열의 꽃이나 화분을 서쪽 방향에 두시면 금전의 기운을 불러오는데요. 예를 들면 금귤나무나 노란 국화꽃 또는 해바라기 등을 풍성하게 놓아주시면 재물의 기운을 몰고 옵니다.

화분을 종류별로 모두 가지고 계실 경우에는 거실에는 한 3개 정도까지만 두시고 더 많은 화분은 베란다에서 키우시는게 좋습니다.
집 안에는 사람의 기운으로 가득 채워져야 하고 식물이나 풍수용품은 안 좋은 기운을 걸러내고 좋은 기운을 돌게 하는 역할만을 해야 하는데, 화분이나 식물이 너무 많으면 과유불급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우리집 환경에 맞게 키우기 쉽고 공기 정화도 되면서 마음에 드는 식물을 한 서너 개 정도 싱싱하게 잘 키우시면 좋은 기운이 돌아서 건강운과 재물운도 지킬 수 있습니다. 오늘 내용 잘 참고하셔서 2023년에는 모두 부자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