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멀티탭 하나라도 사용하면 꼭 보세요 모르면 당합니다.” 한국인 90%가 모르고 있는 멀티탭의 비밀

멀티탭을 볼 때 어느거 부터 보나요?

가격, 몇구, 길이 보통 이 정도만 보고사는데요 그러면 정작 중요한 거는 확인 하지 않고 산다고합니다.

첫 번째 개별스위치가 달리 멀티탭 입니다.

이 구멍하나 하나에 과부하 차단이 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정말 많다고하는데 근데 아니라고 하는데요

이건 단순히 대기전력차단 만 하는 스위치라서 과부하 기능하고 는 완전 별개라고하는데 애초에 멀티탭 살 때 과부하 차단 기능이 표시되어진 걸 사야 한다고 합니다.

과부하 차단 됐을 때 다시 리셋을 눌러서 사용할 수 있게 돼 있는데 이런게 몇천원 비싸긴 하지만 이거 아끼려다 가 나중에 불 이 나면 몇천만원을 날릴수가 있다고하네요.

두 번째 스위치 없는 옛날 멀티탭 입니다.

콘센트 구멍 2개 빼고는 아무것도 없는데 이런걸 무 접지형 이라고 하는데요

또한, 스위치가 있는 멀티탭들은 작은 금속으로 접지 단자가 있는데 그 단자가 있어야 누전을 막을 수 있다고합니다.

그러나, 중요한건 멀티탭 뿐만 아니라 플러그 자체에도 접지 부분이 있어야 하며 가끔 무 접지 플러그를 끼우고 왜 누전 되냐고 하는 분들이 있다고 하니 확인 하시고 사용 하시길 바랍니다.

세 번째 16 A(암페어)이상으로 구매 하기 입니다.

16A (암페어)이상으로 사라고하는데요

가끔 싼 제품을 보면 10 A 가 많은데 우리나라는 기본적으로 220(V) 볼트 니까 10 A (암페어) 를 곱하면 사용량이 고작 2200 W 라고하며 1500 W 전자레인지를 끼우면 1500 W 가 넘는 전기난로는 물론이고 900 W 다리미, 1100 W 전기밥솥 등 못 끼운다고 합니다.

버틸수 있는 2200 W 을 한참 넘어 버리기에 구매 하실때에는 뒤에 최소 16 A (암페어) 이상으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