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시간 이상 스마트폰, 컴퓨터 하신다면 무조건 따라하세요!” 눈피로, 시력에 좋은 초간단 3분 안구 운동법

하루 한 시간 이상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꼭 이 운동을 해 주셔야 노안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눈을 구성하는 홍채, 모양채, 안구 이동근의 근육이 약해져서 노안이 오시는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운동하기 전 몸을 잘 풀어주면 본래 가지고 있던 능력을 발휘 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가만히 움직이지 않고 있다가 갑자기 운동하면 본래의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고 부상이 발생하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이 눈도 마찬가지 입니다. 현대인들은 스마트폰이나 핸드폰을 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거리를 조절하는 근육 빛의 밝기를 조절하는 근육 눈동자를 움직이는 근육이 굳어지고 약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굳어지면 눈의 피로감과 기능 저하로 이어집니다. 오늘은 눈을 구성하는 주요 근육들을 잘 운동시켜줘서 눈이 본래의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하루 1시간 이상 스마트폰, 컴퓨터 하신다면 무조건 따라하세요!” 눈피로, 시력에 좋은 초간단 3분 안구 운동법

시력의 원근을 조절하는 모양채 눈동자를 움직이게 만드는 안구 이동근 빛의 밝기를 조절하는 홍채를 좋아지게 만드는 운동법입니다.

1.모양채 근육 운동입니다.

모양채는 멀리 보고 가까이 보는 원근조절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근육이 조절 기능을 합니다. 엄지손가락을 눈앞 30cm 전방으로 들어올리고 3초간 바라보고 엄지손가락이 또렷하게 보이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엄지손가락을 천천히 눈 가까이 가져오고 손가락이 두 개로 보이면 잠시 멈춰 3초간 바라봅니다. 3초가 지나면 엄지손가락을 다시 천천히 앞으로 밀어주고 30cm 정도까지 이동하면 멈추고 3초간 바라봅니다.

이것을 3번에서 5번 반복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엄지손가락을 눈앞 15cm 전방에 두고 3초간 초점을 맞춰서 바라봅니다. 3초를 바라보셨다면 이제 엄지손가락 너머 먼 산을 바라본다는 마음으로 시선을 3초간 먼 곳을 바라봅니다.

엄지손가락이 뿌옇게 보이고 초점은 먼 곳을 향합니다. 3회에서 5회 정도 반복합니다.

2.안구 이동근 운동 입니다.

안구 이동근은 눈동자의 상하좌우 직접적인 움직임을 조절하는 근육입니다.

고개는 정면으로 고정하고 엄지손가락을 눈앞 30cm 전방으로 올려줍니다. 고개를 움직이지 않고 엄지손가락을 바라볼 수 있는 최고 높이까지 들어 올리고 3초간 바라봅니다.

다음으로 손을 천천히 내리고 고개는 계속 고정한 상태로 엄지손가락을 볼 수 있는 최고 낮은 높이까지 내려주고 3초간 바라봅니다.

고개는 계속 고정한 상태로 엄지손가락을 최대한 왼쪽으로 이동하고 3초간 바라봅니다. 그대로 고개를 고정한 상태로 엄지손가락을 최대한 오른쪽으로 이동하고 3초간 바라봅니다.

고개를 고정하고 엄지손가락을 시계 방향으로 큰 원을 그리며 시선은 손끝을 바라보고 오른쪽으로 크게 세 바퀴 돌려 줍니다.

고개는 고정한 상태로 엄지손가락을 반대 방향으로 큰 원을 그리며 세 바퀴 돌려 줍니다 시선은 손끝을 바라봅니다.

3.홍채 운동입니다

홍채는 빛의 양을 조절하는 조리개 역할을 하는 기관입니다.

양손을 오목하게 해서 눈을 덮어줍니다. 빛을 완전히 차단하고 손바닥 안에서 눈을 뜨고 손바닥을 5초간 바라보고 두 손을 떼고 눈을 떠서 정면을 5초간 바라봅니다. 3번 반복합니다

빛이 들어가지 않을 정도로 완전히 덮어서 홍채를 최대한 열고 홍채가 닫아지면서 홍채 운동이 됩니다. 3번 반복하셨다면 마지막으로 눈을 편하게 감고 10초간 휴식합니다.

우리 몸은 스스로 치유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손상되면 다시 회복하기 힘든 눈이라고 하지만 원래 가지고 있는 기능이라도 100% 활용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관리해 주신다면 눈의 피로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눈에 좋은 영양제 및 음식 바로가기

???? 루테인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제품추천 바로가기

???? 오메가3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제품추천 바로가기

???? 절대 넘기면 안되는 실명 전조증상 3가지

출처 : 일지의 브레인 TV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