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한 사람은 평생 이 3가지 습관을 못고칩니다.” 나도 모르게 인생을 망치고 가난하게 만드는 최악의 습관 3가지

가난한 사람들은 평소 사소한 습관을 고치지 못해 계속해서 가난하게 산다고 합니다. 오늘은 나도 모르게 인생을 망치고 가난하게 만드는 최악의 습관 3가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난한 사람은 평생 이 3가지 습관을 못고칩니다.” 나도 모르게 인생을 망치고 가난하게 만드는 최악의 습관 3가지

1.비슷한 사람끼리 다니는 것

어디서 이상한 남의 이야기를 듣고 와서 무언가를 할 때 어렵다, 힘들다, 하지 말라고 한다 이런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 부류의 사람들은 대부분 중하위권 사람들이 뭉쳐서 그런 이야기들을 나누며 그것을 바로 끼리끼리 다닌다고 말을 합니다.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 잘나가는 사람들의 말을 들어야지 주변 사람들끼리 뭉쳐서 그 사람들의 말을 듣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비슷한 사람들끼리 모여서 비슷한 생각과 대화를 나누면서 성공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위안이 되는 사이가 가장 무서운 사이입니다.

비슷한 사람들끼리 뭉쳐서 살다 보면 저 사람도 저렇게 하는데 나도 이렇게 하자는 건 인생에 도움이 안 되며 비참한 정신 승리입니다.

예시로 아프리카에 못사는 사람들을 보면 우리나라 노숙자들은 아프리카보다는 배불리 따듯하게 행복한 삶을 살수 있다는 것처럼 정신 승리를 하기 시작하면 밑도 끝도 없이 계속 이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경을 바꿔야 합니다 환경을 바꾸지 않고 일반인이 성공할 수 있는 비율은 0%에 가깝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바뀌는 건 정말 어렵지만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기 때문에 환경이 바뀌면 그것에 따라가는 것은 정말 쉽습니다. 성공하고 싶고 더 높은 곳으로 가고 싶다면 지금의 환경을 바꾸셔야 합니다.

좋은 사람들, 좋은 모임, 자기 계발, 열정적으로 사는 사람들과 뭉쳐야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 10사람 중 5~6 사람이 성공한 삶을 살고 있다면 자신도 언젠가는 그 집단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주변에서 도움을 받을 수도 있고 배울 점도 많고 인사이트를 얻고 그 사람들이 끌어주는 환경 속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리와 환경이 바뀌어야 자신도 바뀔 수 있습니다.

2.매일 반복되는 음주습관

매일 술을 먹고 노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웬만하면 저녁에 술자리는 피하고 먹더라도 적당히 즐길 수 있을 만큼만 마셔야 합니다.

술을 좋아하더라도 마시면 안 되는 이유는 인생을 망치는 지름길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술을 먹다 보면 술 먹는 습관만 남아 버리고 중독까지 될 수 있으며 정상적인 삶을 살 수 없게 됩니다.

또한 술을 먹다 보면 술 취한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취중에 한 말, 취객의 생각 사상들이 머리에 박혀서 잘 못된 판단을 하게 되며 건강, 인생을 위해서 꼭 한 번 돌이켜보고 술을 줄여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3.잉여인간으로 시간 낭비

성공이란 돈을 많이 버는 것이 아니라 어제보다 발전된 자신을 매일매일 만들어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돈이 성공의 척도가 된다면 자신보다 돈을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 앞에서는 실패한 사람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매일매일 어제보다 성장하는 사람이라면 돈에 상관없이 그 인생은 성공한 인생이며 언젠가는 본인이 원하는 목표를 모두 이룰 수 있습니다. 과거는 현재고 현재는 미래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지금의 나는 과거에 내가 살아왔던 시간에 대한 증명이고 미래의 나는 지금의 내가 보내고 있는 현재에 대한 증명이라는 말이 있듯이 자신이 죽지 않는다면 내일은 다시 찾아오게 되고 지금 내가 어떻게 보내는지에 따라서 내일 모레 1년 10년이 바뀌기 때문입니다.

하루하루 아무 의미 없이 내리막길 같은 삶을 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냥 사는 게 한숨이고 아무 생각도 없이 망망대해에 떠있는 돛단배처럼 그냥 흘러가는 대로 그렇게 살면서 그 무료함을 게임, 유흥. 방탄한 생활을 즐기며 지금 이 소중한 시간을 흘려 보내면서 내리막길을 걷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내리막길을 걷는 걸 알면서도 계속 그 길로 걸어가고 있습니다. 그렇게 살다 보면 계속 밑으로 가고 깔아지는 삶을 살게 되며 지금 부터라도 바꾸지 않으면 시간의 복수를 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출처 : 안대장 TV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