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합의는 무조건 이렇게 하세요”보험사 직원이 알려주는 합의금 많이 받는 꿀팁 총정리

교통사고가 나는 경우 상대방 측의 잘못이 더 크면 합의금을 받게 되는데요. 보험으로 처리할 경우 상대방측 보험사와 합의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사고 경험이 상대적으로 적은 일반인의 경우 합의금을 적게 받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보험사 직원이 알려주는 교통사고 합의시 합의금을 많이 받는 방법에 대해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 합의는 무조건 이렇게 하세요”보험사 직원이 알려주는 합의금 많이 받는 꿀팁 총정리

출처 : 유튜브 채널 사고링크

우선 보험사에 있는 대인 담당자는 피해자에게 전화를 하게 됩니다. 보험사 대인 담당자가 처음 전화를 하는 목적은 사고를 조사하기 위함이라고 하는데요.

어떤 사고로 누가 어떻게 다쳤는지 등을 조사하고 피보험자의 보험으로 처리가 가능한 것인지 조사한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대략적인 합의 방향을 정하게 됩니다. 그래서 첫 전화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사고링크

첫 전화, 수화기 너머로 전해져 오는 피해자의 목소리를 듣고 보험사 담당자는 자신이 어떻게 행동할지 합의금을 얼마를 제시할지에 대해 결정한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사고링크

보험금을 처음에 좀 낮게 이야기를 했을 때 이게 먹힐 사람인지, 일단 보험금을 적게 이야기를 해두고 시간을 주고 생각하게 만들 것인지, 최대한 빨리 합의할 목적으로 지급 금액을 현실적인 수준에서 빨리 이야기 함으로서 조반에 합의를 볼 것인지, 아니면 아예 이야기를 하지 않고 시간이 경과하기를 기다린다든지 등의 결정을 목소리의 아우라를 통해 정한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리면 보험사 담당자가 전화를 했는데 이 피해자가 밝고 쾌활한 목소리로 전화를 받는다면 담당자는 굉장히 밝고 좋은 느낌을 가지고 원하는 손해 절감을 목표대로 진행을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사고링크

그런데 보험사 지급 항목 중에는 향후 치료비, 즉 앞으로 치료를 받을 그런 항목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밝고 쾌활한 목소리로 전화를 받으면 담당자 입장에서 더 이상 치료할 것이 없다고 판단해 합의금을 적게 책정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사고링크

따라서 설령 아프지 않더라도 보험사와의 전화에서 밝고 쾌활한 목소리보다는 톤이 낮고 착잡한 느낌이 들 수 있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사고링크

다음은 하나하나 물어보는 피해자입니다. 우리가 언어를 가장 빨리 배우는 것은 어린아이라고들 하는데요. 그만큼 호기심이 많고 항상 궁금해하니까 가장 빠르게 배운다고 합니다. 그런데 가끔 보면 보험사 담당자들한테 이것이 무엇인지, 저건 왜 저런지 등 계속 호기심을 가지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사고링크

그것들을 하나씩 곱씹어 보고 분석을 하고 이러면서 날이 갈수록 발전하는 분들이 계시다고 합니다. 근데 결국 끝은 내가 받은 피해를 정당하게 주장하기 위해서 물어보는 것일 텐데요. 이렇게 노력을 한 분들은 그렇지 않은 분들보다 평균적으로 더 제대로 합의금을 지급할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사고링크

마지막으로는 소통이 안 되는 경우입니다. 교통사고 피해자도 합의금을 좀 더 제대로 받고 싶어서 금액을 어떻게든 올려보려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때 보험사 직원이 같은 내용, 같은 금액을 계속 반복해서 이야기를 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교통사고 피해자분들이 보험사 직원이 벽으로 느껴진다고 합니다. 안 되는 것이구나라고 스스로 판단하게끔 만드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출처 : 유튜브 채널 사고링크

이처럼 교통사고 피해자가 보험사 직원이랑 이야기를 하는데 같은 내용을 주구장창 이야기를 한다면 보험사 직원도 마찬가지로 피해자를 벽으로 느끼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담당자 입장에서 설득이 안 되니까 이 피해자를 어떻게 할 것인가, 원하는 금액을 지급할 것인가 등에 대해 결정을 하게 됩니다. 평균적으로 합의금이 조금 더 지급됐던 경우들이 있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사고링크

금액으로 이야기 하기보다는 피해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나의 피해를 의도적으로 축소시키고 물리적으로 조여오는 보험사 직원의 입장을 다 들어주다 보면 합의금을 못 받게 되는 경우도 생긴다고 하는데요.

보험사 담당자는 하루 종일 합의금을 어떻게 하면 더 적게 줄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한다고 합니다. 일생에서 몇 번 사고 안 나본 내가 논리적으로 이길 가능성은 적다고 생각됩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사고링크

단순히 내가 받은 피해 크기, 그 사실 그대로 보험사 직원에게 이야기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발생한 피해를 본인의 관점에서 정당하게 주장하는 것은 당연한 피해자의 권리입니다. 나의 피해 상태를 호소하면 적절한 합의금을 받으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교통사고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방법대로 잘 따라하신다면 교통사고 합의금을 적게 받는일은 면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