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가기 전 ‘이것’ 제발 확인하고 가세요!” 국민 90%가 모르고 있는 좋은병원 찾는방법

앞으로 병원 갈 때 이것부터 확인하세요! 30~40대는 물론이고 특히 어른신들이나 우리 부모님들에게 정말 필요한 내용이라고 생각 됩니다 그만큼 오늘 내용을 알고 있으면 향후 위급한 상황이 올 때 정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병원 가기 전 ‘이것’ 제발 확인하고 가세요!” 국민 90%가 모르고 있는 좋은병원 찾는방법

우리가 몸이 아플 때 어디 병원이 치료를 잘하는지 또는 어떤 병원을 가야 하는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열에 아홉은 지인에게 물어보거나 휴대폰 지도앱을 켜서 집근처 병원을 검색하고검색한 병원이 잘 치료하는지 리류블 찾아보며 보통 90%가 이런식으로 병원을 선택해서 다니고 있다고 합니다.

근데 가끔 드는 생각이 정말 이 리뷰가 진짜일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왜나면 병원이라는 게 음식 별점처럼 간단히 평가하기 어렵고 또 일부 병원은 진료비를 과도하게 청구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쉽게 선택하기 어렵습니다. 사실 병원은 다 거기서 거기지 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텐데 앞으로는 병원갈 때 이것을 기억하면 좋습니다.

우리가 배달음식을 시켜먹을 때도 그 가게의 평점이나 별점 등을 확인 하고 리뷰등을 보고 선택하는데 이것처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수많은 병원과 의원들을 전문가들이 분석하고 평가해서 좋은 병원을 리스트로 정리 한 것을 말합니다. 그러니까 집 근처에 있는 좋은 병원들을 평점대로 정리해놓은 것이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이트에 접속하여 우리지역 좋은 병원 찾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화면에서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을 고르신 다음 검색지역 확정 -> 다음 순으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질환 선택 창이 나오는데 자신이 알고 싶은 질환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해당 질환에 관한 1등급 평가를 받은 병원들이 내가 살고 있는 집 근처 거리순으로 전부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 건 병원명 쪽에 보라색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면 병원정보와 진료시간 병원평가결과 진료비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료비 정보를 클릭하시면 비급여 진료비를 확인할 수 있고 내시경, 초음파, 진단서, 검사서 수수료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실 대부분이 집근처 동네병원보다는 시설 좋은 큰 병원을 먼저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나 치료는 가까운 곳이 제일 좋다는 것 !왜나면 어느 날 갑자기 심장마비가 왔다거나 아니면 중풍 심근경색증 뇌졸증 이런 증상이 생겼다면 무조건 골든타임 30분 이내에 병원에 가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이런 급성 질환은 증상이 발생한 30분 이내에 치료를 받으면 완치가 가능하지만 만약 그시간을 놓치면 아무리 대학병원 큰 병원이라고 해도 완치가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내가 언제든지 병원에 차타고 30이내에 가까운 병원을 미리 찾아 두는게 중요하고 내 집근처에 있는 평가 좋은 병원을 미리 알아두면 만약 그 병원에서 해결 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을 때 그병원과 연계되어 있는 큰 병원에 직접 정보를 보내주기도 하고 급한 상황에서 예약하기도 편리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좋은 기능은 내가 먹는 약 한눈에라는 서비스 입니다. 그동안 내가 어느 병원에서 어떤 약을 처방 받아서 어느 약국에서 이걸 받아 먹었는지를 다 보여주는 것입니다.

아까 맨 처음에 봤던 첫 화면에서 맨 하단으로 내려보면 갈색으로 되어 있는 부분에 있는 내가 먹는 약 한눈에를 클릭 후 서비스 시작하기를 누르면 사용가능하나 해당 기능은 앱을 다운로드 받아야지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앱을 다운로드를 하셨다면 웹사이트에서 보신 것과 동일하게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주민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 약관 동의 모두 해주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기능으로 1년 전까지의 어떤 약을 먹었는지 확인 할 수 있다고 하니 평소 내가 무슨 약을 먹고 있었는지 과거에 먹었던 약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습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 밑을 보면 약! 찍어보는 안심정보에서는 예전에 받아 두신 약 유효기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과거 언제 처방 받은 지도 모르는 약을 가끔 드시려고 하는데 위험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받은 바코드로 찍어보게 되면 유효기간 약 성분 등 자세하게 처방 받은 약에 대해서 알 수 있으니 이것도 참고하면 좋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버미쌤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