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의 결정적 차이는 바로 ‘이것’ 입니다.”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말하는 성공의 비밀

성공을 하고 싶습니까? 누구나 성공을 열망하지만 대부분이 실패하게 되고 몇몇 소수의 사람들만 성공을 하게 됩니다. 오늘은 세계적인 전기 자동차 회사인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의 차이점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공한 사람들과 실패한 사람들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실패한 사람들은 경우 실패를 경험했을 때 포기를 했다는 점입니다. 이들은 성공한 사람들 보다 빨리 포기해버린 사람들입니다. 때로는 인생이 우리에게 큰 시련을 안겨줄 때도 있겠지만 신념을 잃지 말고 묵묵히 나아가야합니다.

일론 머스크는 화성 착륙 로켓을 세번이나 발사하였지만 세번 모두 실패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실패를 경험했음에도 불구하고 포기를 해야한다고 느낀적은 한번도 없었다고 하는데요. 일론 머스크는 자신이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 사람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일론 머스크는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의 최고경영자로 세계 최대 부자로 등극한 사람입니다. 일론 머스크는 자신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다음과 같다고 하였습니다.

돈을 쫓는 삶을 살지 말아라

일론 머스크는 돈을 쫓는 삶도 윤리적이고 좋은 방식이라면 괜찮다라고 하였지만 그것이 동기가 되어 주지는 못한다고 하였습니다. 한 인터뷰 중 일론 머스크는 자신이 얼마나 많은 재산을 보유하고 있는지도 몰랐으며 단지 돈을 많이 버는 삶을 목표로 한다면 동기부여가 잘 되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열정을 쫓아라

일론 머스크는 평생 돈을 써도 남을 만큼의 큰 돈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화성에 기지를 설립하려고 하는 것을 보면 그가 얼마나 화성에 대해 열정적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목표를 크게 가져라

일론 머스크는 목표를 크게 가지는 것을 두려워 하지 말라고 합니다. 그는 자동차 산업을 혁신하고 화성을 식민지로 삼으며 진공 터널을 지어 기차가 다니도록하고 인간의 뇌를 AI와 결합하고 태영얄과 배터리 산업을 뒤엎고 싶다고 하였습니다.

비판을 무시해라

테슬라는 2014년 당시만 해도 온갖 실패를 예견하는 사람들로 가득했습니다. 하지만 머스크는 이에 동요하지 않고 묵묵히 자신이 하는 사업을 이어 나갔습니다. 당시 스페이스X나 테슬라가 지금처럼 큰 돈을 벌 것으로 생각하지 않았는데요. 현재 테슬라는 전기 자동차 시장 최고의 기업이 되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