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신청 안하셨다면 빨리 신청하세요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사업자, 근로자 관계 없이 정부에서 최대 300만원을 지원하는 제도 + 신청방법

정부에서 근로자와 사업자분들의 근로를 장려하기 위해 지원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근로장려금인데요. 근로장려금은 신청기간이 있기 때문에 제 때 신청을 해야 하지만 깜빡하고 신청을 못하신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정부에선 이렇게 신청을 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기한 후 신청’ 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 근로장려금은 작년에 비해 소득 조건이 완화되어 더욱 많은 분들이 받을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작년에 받지 못하신 분들이라도 일단 무조건 신청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근로장려금이란?

근로장려금은 근로자, 사업자 가구의 근로를 장려하기 위해 지급 되는 지원금입니다.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정기신청 기간은 2022.05.01 ~ 06.0.1 까지 현재 종료되었지만 기한 후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기한 후 신청을 하게 되면 신청일로부터 4개월 이내 지급되고 정기 지급의 90%만 지급됩니다.

신청자격

소득조건

재산조건

모든 가구원의 재산이 2억 미만이어야 하며 재산 범위는 토지, 건물, 차, 전세보증금, 금융재산 등이 해당됩니다.

신청방법

???? 안드로이트 손택스 다운로드

???? 아이폰 손택스 다운로드

위 링크를 통해 손택스 앱을 설치하신 다음 [근로 장려금신청] > [신청하기] > [본인인증] > [신청완료] 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로 신청하시는 경우 위 링크를 통해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근로장려금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