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뭐하고 사나 했더니…” 한혜숙이 최근 10년 동안 결혼도 하지 않고 연기를 하지 않고 있는 진짜 이유

한 해에도 수 많은 스타들이 탄생되지만 그 자리를 유지하는 스타는 극히 소수인데요. 스타가 되고 나서는 각종 루머와 스캔들을 비롯하여 과거 논란들이 그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스캔들이나 루머조차 없이 정상의 자리를 유지해온 배우가 있습니다. 바로 한혜숙인데요.

하지만 아무런 사건 사고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홀연히 방송계를 떠났습니다. 그녀가 방송계를 떠난지도 벌써 10년이 다 되갑니다.

오늘은 한혜숙이 방송활동을 하지 않고 결혼도 하지 않는 충격적인 이유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혜숙은 1970년대 당시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KBS 드라마 <나의 꿈나무> 의 주인공 역할을 하게됩니다. 데뷔하자마자 한혜숙은 주연을 꿰찰 정도로 그녀의 데뷔는 정말 화려했는데요.

한혜숙은 <나의 꿈나무> 에서 청순한 외모로 대중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기 시작하는데요. 이후 <꽃피는 팔도강산> 에 다시 한번 주인공으로 출연을 하게됩니다.

그리고 나서 한혜숙은 운명 같은 작품을 하나 만나게 되는데요. 바로 KBS 대하드라마 <토지> 였습니다.

한혜숙은 엄청난 열연을 펼치며 드라마가 끝나고 당대 최고의 톱스타 자리에 오르게 됩니다.

[

그 이후에도 <춘향전>, <전설의 고향>, <노다지>, <천명> 등 활발한 작품 활동을 이어가며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게 되는데요.

2005년에는 임성한 작가가 쓴 드라마 <하늘이시여>를 통하여 생애 첫 연기 대상을 수상하는 명예로운 순간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런데 매년 최소 드라마 1편씩은 출연하던 그녀가 대상을 받은 이후 갑자기 4년간 드라마에 출연하지 않고 2009년 드라마 <보석 비빔밥> 을 끝으로 더 이상 어떤 드라마에도 출연하지 않고 있습니다. 대체 무슨일이 있었던 걸까요?

아직까지도 한혜숙이 갑자기 작품활동을 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계시는 상태입니다. 그 이유는 2가지 정도로 추려볼 수 있는데요.

첫 번째는 바로 한혜숙의 어머니가 병석에 누워계시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버지가 일찍 세상을 떠나시고 다섯 딸 중에 첫째인 그녀는 어머니의 병간호에 몰두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시간이 날 때마다 어머니의 건강을 위해 절에 가서 불공을 드리는 일도 빼놓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한혜숙은 아버지의 성향을 닮아 다소 엄격하고 보수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 성향은 작품을 고를 때도 마찬가지인데요.

그녀는 과거 “어린 도앵들에게 좋은 모습만 보이려고 했어요.”, “작품을 할 때도 배역을 골라서 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데 어떤 작품에 대한 캐스팅을 거절하니깐 방송국 피디들 사이에선 “한혜숙은 섭외하지 말라” 라는 얘기가 돌기도 했어요 그 때문에 약 3년정도 방송을 쉴 수 밖에 없었다 라는 인터뷰를 한 적이 있습니다.

즉 한혜숙은 본인의 이미지나 품위를 손상시킬만한 작품은 선호하지 않는다는 뜻인데요.

2009 ~ 2010년 마지막 작품인 <보석 비빔밥> 을 찍을 당시 한혜숙의 나이가 59~60살 이라는 것을 고려해 볼 때 더 이상 작품 활동을 하지 않기로 결심을 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한혜숙에 대해 한가지 더 의문점이 드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아직까지 결혼을 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당대 최고의 미인이었으며 이미지도 좋고 오랜 기간 큰 인기로 경제력도 있을텐데 왜 한혜숙이 결혼을 하지 않는지 많이들 궁금해 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한혜숙이 아직까지 결혼을 하지 않는 이유는 바로 자신이 첫째 딸 이기 때문에 가족을 부양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크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한혜숙이 29살일 때 아버지가 세상을 떠나며 마지막 말을 이렇게 남겼다고 하는데요. “내가 떠나고 나면 네가 이 집안의 가장이므로 너는 항상 몸가짐을 깨끗이 하고, 네가 가장으로서 네 동생들을 잘 돌봐야 한다.”

한혜숙은 이 말을 마음 속 깊이 새기고, 그 때부터 집안의 가장 역할을 하며 어머니와 동생을 돌봤다고 합니다. 어머님은 경제력이 없었던 분이었고, 그녀 밑으로 여동생도 무려 4명이나 있었기 때문에 가장인 한혜숙의 어깨는 굉장히 무거웠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