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에 ‘이 샴푸’ 있으면 당장 버리세요 녹농균이 가득합니다.” 패혈증, 전신마비를 유발하는 절대 쓰면 안되는 샴푸

샴푸를 잘못 썼다가 패혈증, 전신마비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절대 사용하면 안되는 샴푸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욕실에 ‘이 샴푸’ 있으면 당장 버리세요 녹농균이 가득합니다.” 패혈증, 전신마비를 유발하는 절대 쓰면 안되는 샴푸

우리는 건강을 위해 손뿐만 아니라 온 몸을 잘 씻어야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무더운 날씨에는 세균이 빠르게 번식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자주 씻고 청결하게 관리를 해야 질병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잘 씻고 있어도 여름에 더 조심해야 하는 녹농균이 있습니다.

녹농균이란 녹생고름이 생기면서 패혈증 전신감염 만성 기도 감염증 등의 질환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지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은 녹농균에 감영될 위험이 더 높으며 특히 기관지 확장증 당뇨 화상 환자들에게 감염될 위험이 높다고 합니다. 녹뇽균은 면역력이 떨어진 환자의 몸속으로 침투해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질병이 있거나 면역력이 떨어진 환자들의 혈액에 녹농균이 감염될 경우 여러가지 염증을 일으키게 되며 녹농균에 감염되면 치료가 쉽지 않다는 것이 큰 문제입니다. 상대적으로 일반 세균에 비해 항생제도 잘 듣지 않는 것이 녹농균의 특징으로 세계보건기구 WHO는 녹농균을 슈퍼 박테이라로 지정하였으며 항생제에 대한 저항력이 강한 세균으로 분류를 하고 항생제 내성 때문에 치료가 잘 안되는 세균으로 밝혔습니다. 또한 녹농균은 사람뿐만 아니라 포유동물에서도 질병을 유발하며 습하고 물기를 종아 하는 특성이 있다고 합니다.

습하고 물기를 좋아하는 특성 때문에 가정집 여러 곳에서 번식하게 되는데 주방, 세탁실, 욕실에서 번식을 하게 됩니다. 녹농균은 샴푸 섬유유연제 액체세제 수저통 수세미와 같은 곳에서 쉽게 번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샴푸나 주방세제를 조심해야 합니다. 샴푸 주방세제 액체세제 이런 제품들은 청결을 위해 사용하며 깨끗하게 잘 씻어내는데 감염이 되는지 의문이 들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리필 사용이 문제로 샴푸, 주방세제, 액체세제, 섬유유연제 등은 리필 제품을 구매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번 사용한 용기는 그대로 두고 리필로 채워서 계속 사용하는 가정이 많은데 여기서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리필을 채우기 전 용기를 싹 비우고 세척을 해서 청결하게 사용하지 않으면 용기에서 녹농균이 쉽게 번식하며 샴푸를 다 쓰면 용기 밑에 내용물이 남아 있게 됩니다. 그냥 버리기엔 너무 아깝고 펌프질을 해도 안 나오는 경우 물을 넣고 사용하면 몇 번을 더 사용할 수 있지만 녹농균은 습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샴푸통에서 번식하기 딱 좋게 만들어 주게 됩니다. 아까워서 알뜰하게 사용한 것이 샴푸통 안에 녹농균 집을 만들어 주게된 셈입니다.

우리 몸에 들어온 녹농균은 피부에 닿으면 피부염과 모낭염으로 피부 질환과 피부 노화를 일으키고 중이염 외이도염 혈관을 따라 들어가면 패혈증으로 사망할 수 있으며 샴푸통에 있던 녹농균은 피부 표면 가까이에 있는 모세혈관에 침투하기 쉽다고 하며 모세혈관에 침투한 녹농균은 염증을 일으켜 모세혈관 벽을 손상시킬 뿐만이 아니라 모세혈관을 퇴화시켜 유령혈관의 원인이 됩니다.

유령혈관이란 혈액이 지나다니는 길이 혈관인데 모세혈관이 있어야 할 자리에 혈관이 사라지고 없는 것을 유령혈관이라고 합니다. 혈액이 흐르지 못하면 혈관 벽이 얇아지다가 결국 사라지게 됩니다. 유령혈관을 방치하면 혈관 주변으로 비정상적인 신생혈관이 만들어지고 그곳에 암세포가 자리를 잡거나 심혈관 질환 뇌졸중 이런 생명을 위협하는 무서운 질환이 발생하게 된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다 쓴 샴푸통에는 물을 넣지 마시고 미련 없이 버리셔야 합니다. 리필을 하실 때도 샴푸통을 깨끗이 씻어 햇빛에 말려서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녹농균에 감염되지 않기위해서는 청결이 최우선으로 물기가 많은 주방이나 욕실에는 물기가 없도록 청결하게 관리해서 녹농균이 번식하지 못하도록 차단해야 하며 욕실 용품을 바닥에 두고 사용하는 것도 균이 쉽게 번식할 수 있다고 하니 꼭 선반에 두고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주방세제나 샴푸에 물을 부어 알뜰히 사용하고 계시다면 지금 당장 버리시는게 좋습니다.

????아래 건강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 당뇨, 고혈압 환자 분들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샐활실천지원금

???? 당뇨 환자라면 꼭 먹으세요! 당뇨에 좋은 영양제 TOP7

???? 당뇨 환자가 먹으면 정말 큰 일 납니다. 당뇨에 안좋은 음식들

???? 하루에 2잔씩 꼭 마셔보세요! 혈당수치가 싹 내려갑니다. 당뇨에 좋은 차

???? 이 과일은 오히려 당뇨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에 도움이 되는 과일 10가지

???? 간이 안좋으면 꼭 보세요! 간에 좋은 음식, 간에 나쁜 음식

???? 남성분들은 필수로 드세요 전립선 영양제 추천 BEST 5

???? 변비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푸응다이어트 성분, 효과, 내돈내산 후기 총정리

???? 요즘 유행하던데 정말 효과 있을까? 쥬비스 다이어트 원리, 가격, 후기 총정리

아래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출처 : 조여사전성시대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