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디언으로서 초기, 크게 빛을 보지 못했던 개그맨이 상상하지도 못한 사업을 시작한 가운데 사업의 성공으로 억소리나는 재산을 얻게 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져 모두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1981년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인 허경환은 대한민국의 코미디언이자 사업가로 2007년 3월 KBS 22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습니다.
애매한 캐릭터들로는 초기에는 크게 빛을 보지 못하다가 유행어와 복근 자랑으로 스타덤에 오른 바 있습니다. 몸매도 상당히 좋은데 복근도 선명하고 특히 대흉근이 발달해 있습니다.
처음 운동을 배울 때 잘못 배워서 그렇다며 너스레를 떨며 본인도 가슴이 너무 큰 게 콤플렉스라고 할 정도였지만 지금은 허경환 하면 가슴 근육이 떠오를 정도이며 키는 작지만 탄탄한 몸을 가지고 있어 모두의 이목을 사기에 충분했습니다.
이런 탄탄한 근육질 몸매로 유명했던 허경환은 자신의 이름을 내건 허닭‘이라는 브랜드를 만들어 닭고기 관련 식품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허닭의 제품 유형으로는 닭가슴살뿐만 아니라 닭고기 소시지나 수비드 치킨 볶음밥 등 제품군 역시 다양했습니다.
허경환은 여기에 얼굴만 빌려준 것이 아니라 2010년부터 회사를 제대로 세워 기업 경영에 뛰어들었는데, 이 사업은 점차 탄력이 붙으면서 2019년에는 카카오벤처스로부터 투자 자금도 지원받았습니다.
하지만 잘 되는 줄만 알았던 회사는 2010년부터 감사를 맡고 있던 공동 대표 양씨가 무려 27억 3600만원을 횡령해 도주하는 사건이 발생 했으며 이후 그는 체포되어 징역 3년 6개월을 선고 받았습니다.
본인은 이에 대해 비싼 수업료라고 생각한다며 의연한 반응을 보였고 초기 창업자는 본인을 포함한 셋이었는데 가해자가 소개시켜준 또 다른 인물과는 현재도 함께 동업 중이라고 합니다.
이후 실패를 딛고 하청업체 사장들에게 본인이 책임지고 다 빚을 갚았다고 합니다.
한 번의 큰 산을 넘은 허경환은 2020년 7월에는 교촌치킨과 MOU를 체결한 뒤 실제로 협업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2020년 10월 이후로는 하루 매출이 1억 원을 넘기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허닭이라는 브랜드를 키운 허경환에게 2022년 매우 큰 소식이 생겨났습니다. 허닭은 국내 밀키트 기업인 프레시지와 1,000억 원 규모의 인수합병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는데, 허경환은 그 과정에서 300억 원 가치의 주식 지분을 받게 된 것입니다.
이후 허닭은 사업을 포기하지 않고 승승장구하며 2023년 초 허닭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로 식품 닭가슴살 부문에 선정돼면서 7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뤄냈습니다.
하지만 2023년 2월 허닭은 소프트 수비드 닭가슴살 제품이 철사 형태의 금속 이물질 검출로 행정 처분을 받았던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며 큰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허닭 측에서는 고객 중심의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그럼에도 이슈가 발생해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모든 제조사 전수 조사 및 금속 검출기를 비롯한 검수 과정 강화를 통해 재발을 방지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그는 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자신의 집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한강뷰를 담은 싱글하우스에 대해 허경환은 이 집에 처음 이사 올 땐 내가 이런 집에서 살 수 있을까 한강이 보이는 집에 사는구나 싶어서 굉장히 설레고 뿌듯했던 기억이 난다라고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한강이 한 눈에 보이는 허경환의 집은 서울특별시 성동구 금호동에 위치한 서울숲 푸르지오 1차 아파트입니다. 신축아파트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주면 상권덕에 서울숲 푸르지오 1차 아파트는 엄청난 가격을 자랑합니다.
제일 작은 평수 기준으로 매매가 14억 ~ 14억 5,000만원, 가장 큰 평수인 40평 기준 매매가 20억으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혀경환의 집은 중간 크기로 예상되며, 가격은 약 19억입니다.
또 그는 최근에는 수원 신축 건물을 80억 원에 공동 매입했으며 월세 수입은 2000만 원 후반대로 전해졌습니다.
또 허경환의 차는 포르쉐 카이엔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카이엔은 독일의 고급 스포츠카 제조사인 포르셰가 생산 중인 준 대형 SUV로, 전 세계 포르쉐의 매출과 누적 판매량의 절반 정도를 카이엔이 책임지고 있을 정도로 인기 있는 차량입니다.
가격은 최소 1억 이상으로 래퍼 빈지노, 소녀시대 윤아, 배우 한채영, 장윤정 등 유명 연예인들도 많이 즐겨 탄다고 합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허경환 나름 알차게 살았었구나, 허닭 모델이 허경환인줄 대표였을 줄이야, 다들 나름대로 잘 살고 있구나, 허경환 재산 미쳤다, 포르쉐타고 다니네 허경환 성공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다른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
“우리 사위 엉덩이가 참 이뻐요…” 사위한테 끼부리는거 아니냐는 말까지 나온 50대 여배우의 최근 충격적인 근황
“단돈 60만원만 가지고 일본으로 쫓겨났다…” 가수 민해경 남편만 믿고 결혼했다 만행으로 결국 터질게 터진 안타까운 최근 근황
“순수한 남자를 밑바닥까지 끌어내리고 싶다…” 지금 다시 재조명 되고 있는 역대급 인성 드러낸 박나래 과거 인터뷰 장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