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분들은 오메가3 먹으면 독을 먹는 것 과 같습니다.” 오메가3 먹으면 안되는 사람

오메가3는 흔히 건강에 좋은 영양제로 알고 있지만 누구에게나 좋은 것은 아닙니다. 오늘은 오메가3 먹으면 안되는 사람 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3는 심혈관 질환 위험을 감소시켜주고 눈건강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영양제로 알려져 있는데요.

하지만 오메가3도 섭취를 하면 큰 일 나는 사람이 있어 반드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오메가3의 부작용과 오메가3를 절대 먹으면 안되는 사람들의 유형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3 먹으면 안되는 사람

주 2회 이상 생선을 섭취하고 있는 사람

오메가3는 이미 식사를 통해 생선을 충분히 섭취하고 있는 분 즉 튀기지 않은 생선을 주 2회 이상 섭취해주시는 분들이라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으므로 굳이 오메가3 를 영양제로 섭취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생선을 주 2회 이상 섭취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메가3를 보충제로 섭취할 경우에 오메가3를 지나치게 섭취하여 면역계 기능이 손상되고 뇌출혈 위험이 커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면역기능 저하자

항암치료 또는 장기이식 수술을 받고 있는 면역기능이 약한 분들은 오메가3 섭취를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면역억제제를 섭취중인 분의 경우에는 오메가3가 면역억제제의 대사를 직접적으로 간섭하여 약물 부작용의 가능성을 크게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혈액 응고 억제제 복용자

와파린 또는 아스피린과 같이 혈액 응고 억제제를 복용하시는 분들도 오메가3 섭취를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는 혈액 응고를 막는 기전이 있기 때문에 이미 의약품을 통하여 혈액 응고가 늦춰진 분들의 경우에 출혈 경향이 과도하게 높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설사 및 위장장애를 겪고 있는 분

오메가3 를 섭취한 이후 더부룩함과 설사와 같은 위장장애를 겪는 분들은 오메가3 섭취를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밖에도 간 질환, 심혈관 질환, 몸살기운, 근육통과 같은 감기 유사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해당 증상이 나타나신 분들은 오메가3 복용을 즉시 중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를 추천하는 사람들

  • 생선을 주 2회 미만으로 섭취하시는 분
  • 염증을 완화하고자 하는 분
  • 안구 건조증 개선을 원하는 분
  • 기억력 개선, 우울증을 앓고 있는 분

그밖의 오메가3의 효능, 섭취방법, 부작용, 제품추천은 아래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오메가3 효능, 부작용, 제품추천, 섭취방법 바로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