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이 마지막입니다. 꼭 신청하세요! LH에서 저소득 무주택자분들에게 전세 보증금 1억 2천만원을 지원합니다.” + 신청방법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무주택자 분들에게 전세임대주택 3000호를 모집한다고 발표하였는데요. 또한 최대 1억2천만원까지 전세보증금을 지원한다고 하였습니다. 무주택자분들이라면 이번 기회를 반드시 놓치지 마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전세임대주택이란?

거주할 주택을 본인이 직접 선택하면 LH에서 해당 주택 소유자와 전세 계약을 체결한 후 입주대상자에게 재임대하는 주택입니다.

입주자가 직접 원하는 지역에 원하는 주택을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전세금을 정부에서 수도권 서울 경기 인천은 1억2천만원 지원 광역시는 8천만원 그리고 기타지역은 6천만원을 전세보증금으로 지원 합니다.

자격조건

생계 의료급여 수급자, 한부모가족, 주거지원 시급가구, 장애인 중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무주택 세대 구성원은 주민등록에 기재된 본인뿐만 아니라 배우자, 직계존속도 집을 소유 하고 있지 않아야 합니다.)

지원 주택 규모

85제곱미터와 1인가구는 60제곱미터를 선택할 수 있으며 대상 주택은 단독, 다가구 연립주택 아파트 오피스텔 등이 해당됩니다.

임대기간

임대기간은 2년이지만 최대 9번까지 재연장이 가능해 최장 20년 거주할 수 있습니다. 재계약시 만 65세 이상 또는 중증장애인 계약자는 재계약 횟수를 제한하지 않음

지원한도액

수도권 : 1억 2천만원

광역시 : 8천만원

기타지역 : 6천만원

*지원한도액 범위 내 전세보증금의 2% 또는 5% 해당액은 입주자가 부담하며 주택도시기금 운영계획에 따라 지원한도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7월 26일 부터 8월 3일까지 주민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