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혜리가 최근 공개된 자신의 유튜브채널의 영상에서 이유 없는 악플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고백해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지난 2024년 1월 12일 가수 혜리의 유튜브 채널에서는 ‘빠져든다…빠져든다…엉뚱함에 빠져든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 (여자)아이들 미연이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미연과 혜리는 지난 2023년 5월 종영한 ENA ‘혜미리예채파’에 함께 출연해 절친한 친구가 됐습니다.
이날 영상에서 혜리는 미연에게 “누가 만약에 나쁜 말 하면 어떠냐”고 물었고 이에 미연은 “요즘 분들이 되게 매의 눈을 가지셨다. 난 그런걸 보면 되게 공감이 간다. 만약에 내가 노래 불렀는데 뭔가 삐끗했어. 그럼 너무 잘 알더라. ‘노래 못했다’ 하면 나는 인정한다”며 “스스로 합리화할 수 있지 않냐. 그런 거 보면서 맞아. 다음에 잘 해야지 한다. (이유 없이) ‘네가 싫어’, ‘네가 별로야’ 이런 분들은 별로 없지 않냐”고 되물었습니다.
그러나 혜리는 “아니야 있어”라며 “사실 그런 거 보면서 아무렇지도 않다. 내가 생각해도 이건 실수였어. 내가 별로였어 라는 건 ‘알아챘다’ 이런 느낌인데 ‘얼굴이 까맣네’, ‘코가 크네’ 하면 약간 (아무렇지도 않다)”이라고 고백했습니다.
이에 미연은 “사람이 그냥 좋기도 하고 언니를 좋아하는 사람은 ‘그냥 혜리가 좋아’ 이거니까 그냥 싫어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우린 연예인이니까 그럴 수 있다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들은 혜리는 “진짜 건강한 생각이다. 꼭 연예인 친구 아니더라도 ‘그냥 싫어할 수도 있지’를 이해 못하더라. ‘내가 뭐 잘못했나? 날 왜 싫어하지? 따져봐야지’ 하는데 그냥 싫어할 수도 있잖아”라고 말습니다.
한편 혜리는 얼마전 배우 류준열과 결별 소식을 알려 주목을 받았는데 지난 2023년 11월 13일 알려진 한 보도에 따르면 혜리와 류준열은 오랜 고민 끝에 최근 결별하고 서로를 응원하는 동료로 남기로 했습니다. 결별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커플로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았던 커플이었던 데다 교제 기간 또한 길었던 만큼, 연예계 관계자들과 동료들도 함께 안타까워했다는 전언입니다.
이와 관련해 혜리가 얼마전 한 방송에 출연해 한 발언이 재조명되기도 했는데 지난 2023년 6월 온라인 채널 ‘TEO 테오’에는 ‘[미방분] 진실과 거짓말이 공존하는 마지막 아침 식사 혜미리예채파’라는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ENA 예능 프로그램 ‘혜미리예채파’ 멤버들(혜리, (여자)아이들 미연, 댄서 리정, 최예나, 르세라핌 김채원, 파트리샤)은 종영 전 함께 마지막 아침 식사를 했습니다.
이날 멤버들은 서로의 카톡 수를 공개했습니다. 미연은 157개, 김채원은 183개, 리정은 114개라고 말했는데, 이를 들은 혜리는 깜짝 놀랐습니다. 그녀는 “난 하루에 한 개도 안 올 때가 있다”라고 고백했습니다.
당시 혜리는 류준열과 공개 열애 중인 상황이었습니다. 많은 이들은 혜리가 류준열과의 사이가 소원해졌음을 암시한 것 같다고 예측습니다.
류준열과 혜리는 tvN ‘응답하라 1988’에 함께 출연해 호흡했는데 ‘응팔’은 응답하라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이며 전작과 마찬가지로 여주인공의 남편 찾기로 이야기가 그려졌습니다.
여주인공은 혜리가 맡은 덕선이였는데 당시 ‘어남류(어차피 남편은 류준열)’이라는 신조어가 만들어질 정도로 이때부터 두 사람은 찰떡궁합을 자랑했지만 결국 혜리가 맡은 덕선이의 남편은 류준열이 아니여서 모두의 아쉬움을 자아냈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드라마 종영후 연인 관계로 발전했고 지난 2017년 8월 열애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1994년생으로 올해 나이 29세인 혜리와 1986년생으로 올해 나이 37세인 류준열은 8살 차이가 났습니다.
두 사람의 시작의 순간은 지난 2016년도 10월 tvN 10주년 시상식에서 류준열이 자연스럽게 혜리의 손을 잡고 깍지를 끼려다 당황한 혜리가 자연스럽게 팔짱으로 바꿔 끼는 모습이 포착되면서 열애설에 불을 지핀 것이 언급되었습니다.
드라마에서 찰떡호흡으로 주목을 받았던 두 사람은 이 장면이 공개되면서 혜리와 류준열의 사이가 기정사실화되는듯 했습니다.
이후 겨울에 석촌호수에서 만나는 둘의 모습이 공개되면서 2017년 8월에 혜리와 류준열은 연예계 공식커플이 되었습니다.
작년 초까지도 혜리와 류준열은 함께 모습을 드러내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 지난 2023년 1월 20일 배우 이동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88 사랑하고 사랑해 그리워 정말 내 맘 알지? Ditto”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사진 속에는 ‘응답하라 1988’의 주역이었던 이혜리, 류준열을 비롯해 고경표, 박보검 등은 물론, 이민지와 최근 백혈병을 극복하고 복귀한 최성원도 함께 한 모습으로 뭉클함을 더했습니다.
이미 가족처럼 보였던 두사람이었기에 이들의 결별 소식에 안타까움이 커지고 있습니다.
📢 아래 지원금, 환급금들도 꼭 찾아가세요!
🔻정부에서 25만원을 지원합니다 25만원 민생지원금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