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차는 절대 신차로 사지 마세요 중고차로 사는게 더 이득입니다.” 무조건 중고차로 구매해야 하는 국산 자동차 TOP3

때로는 신차를 구매하는 것 보다 중고차로 구매하는 것이 더욱 이득인 차량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신차로 사면 호구되는 무조건 중고로 구매해야 하는 국산차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차는 절대 신차로 사지 마세요 중고차로 사는게 더 이득입니다.” 무조건 중고차로 구매해야 하는 국산 자동차 TOP3

현대 i40 웨건은 아반떼 같이 생긴게 옵션좀 넣으면 그렌저가격이 되는데 엔진트림은 1700cc 2000cc며 영구차처럼 생긴 쭉빠진 엉덩이 이렇게 우리나라 사람들이 싫어하는 요소들만 기가막히게 쏙쏙 뽑아서 만든 차량입니다.

결국 i40는 페이스리프트를 2번이나 거쳤지만 1세대만에 단종되었습니다. 인기가 없으니 당연히 감가를 미친듯이 맞게 되었고 지금은 천만원 초반때에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i40는 유럽공략모델 이였습니다. 우리의 현대는 유럽리그 진출을 위해 i40에 그 당시 잘 쓰지 않는 알루미늄을 최대한 사용했으며 탄탄한 하체 세팅으로 주행 안정감까지 확보하였습니다.

딱딱하여 승차감이 불편하다는 소리가 있는데 그 승차감이 바로 동일삼사의 추구했던 승차감입니다. 그래서 고속안정감이 상당히 좋으며 실내는 어마어마하게 넓기 때문에 당시 출시된 쏘렌토와 재원을 비교해보면 i40가 더 큽니다.

트렁크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기본 534리터 폴딩시 1700리터로 대형 suv수준의 트렁크를 보여주며 페리 디젤 모델의 경우 dct를 사용하여 울컥임과 유리미션이라는 약점이 있는데요.

하지만 잘 관리하고 풀 악셀만 땡기지 않는다면 디젤 토크와 dct조합의 펀치력을 즐기면서 잘 타고 다닐 수 있습니다.

연비는 리터당 14~18km로 좋습니다. 또한 현대 1.7디젤엔진은 상당히 조용하기 때문에 쏘렌토 싼타페 카니발 디젤 등의 경우에는 시끄러워서 못 탈정도로 조용하며 이 모든 것이 3천만원 초중반 이였지만 이제 중고로 천만원에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아 스팅어는 출시 당시 조선의 파나메라 우리 기아도 후륜기반 고성능 GT카를 만들수 있다고 하며 출시된 차량입니다. 초반에는 잘 팔리는가 했으나 G70출시와 함께 밀리게 되었습니다.

신차 가격이 비싸며 네임벨류 역시 G70에 밀리게 되어 중고차 가격 역시 감가를 맞게 되었습니다. I40와 마찬가지로 1세대만에 페이스리프트를 한번하고 단종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2.2대젤 2.0터보 2천만원 초반 3.3터보 2천만원 중반이면 구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스팅어는 기아의 멋진 고성능 GT카 도전 이였습니다.

국산차에서는 보기힘든 후륜구동 튼튼한 하체 특히 3.3터보는 370마력대로 구형 M2와 A45수준의 강력한 출력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누구에게도 비빌수 있는 멋진 외관 해치가 통으로 열리는 스포츠백 스타일로 세단보다 좋은 트렁크와 강력한 통풍시트와 멋진 실내 수리비의 경우에도 국산차기 때문에 저렴하며 스팅어 중고는 말이 중고지 출시된지 얼마 안 돼서 년식이 다 좋습니다.

디젤 모델을 구입하면 강력한 토크와 연비로 실속까지 챙길 수 있으며 이 모든 것이 4~5천만원 이였지만 중고로 구입하면 2천만원대에 누릴 수 있습니다.

2천만원중반정도 주고 산 차로 8천만원짜리 차량과 비빌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현대 아슬란 역시 1세대만에 단종되었고 페리모델은 슈퍼카 수준의 출고량으로 람보르기니 보다 보기 힘들 지도 모릅니다.

출시 당시 제네시스 브랜드를 분리시키면서 HG그렌저 DH제네시스가 잘 팔리니 그 사이 하나 만들면 잘팔리지 않을까 하고 만든 건지 알수 없는 의문의 출시로 인해 아슬란은 출시하고 얼마 있지않아 폭망해 버렸습니다.

그렌저와 같은 크기와 앞문 제네시스와 동일한 핸들 LF소나타와 제네시스와 동일한 실내와 그랜져 윗급으로 비싼 가격까지 결국 깔끔하게 망해버렸습니다.

HG그렌져와 아슬란 지금 벤츠 CLS클래스와 GT4도어가 그런 느낌인데 이들은 그냥 딱보면 누가봐도 확실한 급창이가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차라리 그랜져 윗급으로 아슬란을 만들꺼라면 DH제네시스 눈치 보지 말고 그보다 웅장하게 만들어서 누가 봐도 그랜져 보다 윗급이다 현대의 플레그쉽이다 인식되었을 것이고 더 잘 팔리지 않았을까 생각이 듭니다.

제네시스보다 좋은 현대마크를 단 고급차가 있어야 현대와 제네시스는 분리된 브랜드 인 것을 더 어필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슬란은 DH제네시스 정도로 만든 현태마크를 달고 있는 고급 세단입니다.

그로인해 그랜져보다 뛰어난 NVH품질 3000CC 3300CC 6기통 파워트레인 제네시스에 들어가는 전자제어 서스펜션 페이스리프트때는 8단변속기까지 들어갔으며 실내도 풀옵션된 베이지 시트를 보면 럭셔리 하며 거기다가 묵직하고 중후한 디자인으로 도로에서 보면 그 이름 그대로 사자 포스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 모든 것이 5천만원 이였지만 중고로 구입하면 3.0 3.3모두 천만원대면 구매할수 있으며 K수가 높은 것은 90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를 위한 꿀팁 더보기????????

????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공동명의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바로가기

???? 2023 전기차 SUV 순위, 차종, 가격비교 총정리

???? 무직자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 모르면 호구되는 자동차세 할인받는 핵꿀팁 총정리

???? 사회 초년생을 위한 500만원대 중고차 추천 TOP5

???? 장기렌트 하기 전 꼭 확인해보세요! 장기렌트 장점, 단점, 가격비교, 주의사항 총정리

???? 전기차 보조금 대상, 현황, 신청방법 총정리

출처 : 야너두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