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관리 제 때 안하면 이빨 다 빠집니다.” 치의학 박사가 알려주는 치주질환, 치주염 싹 잡는 잇몸 마사지 방법

많은 사람들이 치아에는 신경을 많이 쓰지만 대체로 잇몸에는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치아 상실의 80% 이상이 잇몸질환이라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때문에 잇몸 관리를 따로 해주셔야 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잇몸 마사지 방법을 통해 건강한 잇몸을 유지해보시길 바랍니다.

“양치질 보다 더 중요합니다. 양치 후 무조건 하세요” 하루 5분만 투자하면 치주질환, 치주염 싹 잡는 잇몸 마사지 방법

먼저 양치질을 한 뒤 손을 깨끗이 씻어주셔야 합니다. 그런 다음 치아와 잇몸의 경계 부분에 검지로 원을 그리며 10회 정도 문질러줍니다. 이 때 잇몸을 하나하나 부드럽게 문질러주셔야 합니다.

바깥쪽 잇몸을 마사지 하셨다면 안쪽도 잇몸 마사지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잇몸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면역력을 올려줍니다.

손으로 마사지가 어려운 경우엔. 칫솔모를 잇몸에 대고 마사지하듯 가볍게 눌러주신 다음 잇몸부터 치아까지 쓸어내리듯 닦아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치아와 잇몸 사이 경계 부분에 칫솔모르 45도 각도로 대주신 다음 마사지 하듯 좌우로 닦아준 뒤 아래로 쓸어 내려 줍니다. 이렇게 해주시면 치아와 잇몸을 동시에 마사지 하실 수 있습니다. 바깥쪽을 끝내셨다면 입 안쪽까지 꼼꼼히 마사지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잇몸 마사지를 하실 땐 강하고 딱딱한 칫솔모를 사용하기 보다는 부드럽고 촘촘한 칫솔을 사용하시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잇몸관리에 도움이 되는 소금물 가금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을 약 30도 정도 젖힌 후 30초 ~ 1분 정도 소금물을 머금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 3~4번 정도 하시는 것이 좋으며 취침 전에 소금물 가굴을 하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가글 이후 짠 맛이 난다고 하여 입을 여러번 헹구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러면 소금물 가글 효과가 없어지기 때문에 조금만 참으시길 바랍니다.

이런 글도 참고해보세요!

???? 현직치과 의사가 알려주는 절대 가지 말아야 할 치과

???? 현직 치과 의사가 알려주는 임플란트 치과 고르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