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무트 쌀 효능, 부작용, 칼로리, 시리얼, 파는 곳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무트 쌀 효능, 부작용, 칼로리, 시리얼, 파는 곳 등을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무트 쌀이란?

카무트

카무트는 고대 이집트에서 재배되었던 원시 품종의 곡물입니다. 일반 쌀, 잡곡에 비해 혈당 지수(gi 지수) 가 매우 낮은 것으로 유명한데요. 일반 백미보다 약 50%, 귀리보다 30% 정도 gi지수가 낮습니다. 따라서 당뇨환자분들 처럼 혈당관리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매우 효과적인 잡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무트 영양성분

카무트 100g 당 영양성분

열량 : 334kcal

단백질 : 14g

탄수화물 : 71g

지방 1.8 g

셀레늄 : 297%, 몰리브덴 : 206%, 아연 : 53%, 망간 : 91%, 마그네슘 : 45%, : 28%, 비타민 B1 : 31%, 엽산 : 13%

카무트는 단백질 함량이 일반 백미보다 매우 높은 편이며 탄수화물과 지방 함량은 낮습니다. 또한 셀레늄과 기타 미네랄 등이 매우 풍부하여 다이어트는 물론 항산화 작용 및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카무트 쌀 칼로리

카무트 쌀의 칼로리는 200g 당 약 280 칼로리로 일반 쌀 보다 칼로리가 낮은 편입니다.

카무트 효능

암 예방 및 면역력 증가

카무트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셀레늄은 암을 예방하고 신체의 면역력을 증가시켜 주는데요. 카무트 쌀이 다른 쌀들에 비해 건강한 잡곡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바로 셀레늄 성분 때문입니다. 셀레늄 성분은 다양한 아미노산, 저항성 전분, 식이섬유들과 함께 노화 방지 및 항암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에 좋다.

카무트는 다른 쌀, 잡곡류에 비해 혈당지수가 낮습니다. 혈당지수가 낮으면 음식을 섭취한 뒤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는 것을 막아주는데요. 때문에 당뇨와 같이 혈당조절이 필요한 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에 좋다.

카무트는 열량이 낮은편에 속하며 탄수화물과 지방의 함량이 낮은 대신 단백질,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데요. 또한 혈당지수가 낮습니다. 혈당지수가 높은 백미 대신 카무트 쌀을 섭취한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

카무트는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뼈건강에 도움을 주는데요. 칼슘을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도록 해주며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

카무트 쌀은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요.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혈류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카무트 부작용 및 주의사항

카무트는 고대 이집트 시대 때 부터 재배되온 곡물로 특별한 부작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면 섭취를 중단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카무트는 품질을 인증할 수 있는 농가에서 현대의 밀과 혼합되지 않고 유전자 변형 없이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미국 농무부에서 청정지역에서만 관리하에 제한된 곳에서 경작이 가능한데요. 따라서 정품마크가 있는지를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카무트 쌀 먹는 법

카무트는 일반 쌀 처럼 밥을 지어서 드셔도 되는데요. 요즘에는 간편하게 섭취를 할 수 있도록 가루 형태의 쉐이크로 출시되어 물이나 저지방 우유에 타서 드시면 든든하고 맛있게 다이어트 음식으로 섭취가 가능합니다.

카무트 쌀 파는 곳

현재 쿠팡에서 1kg 카무트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미국 농무부에서 인증한정품 인증로고를 부착하고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섭취가 가능합니다.

카무트 시리얼

카무트는 쌀 뿐만 아니라 시리얼 형태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일반 시리얼 보다 혈당이 천천히 오르기 때문에 당뇨가 있으신 분들이 식사 대용으로 섭취하기에도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