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예방 방법 6가지 총정리

요즘 젊은 사람들에게도 많이 나타나는 탈모는 관리만 잘 한다면 충분히 예방하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여러가지 탈모 예방방법 중 효과적인 탈모 예방 방법 6가지를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 예방방법

물 자주 마시기

탈모가 발생하는 주된 원인은 바로 혈액순환입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탈모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선 평소 물을 자주 마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자주 마시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모발 건강에도 좋습니다. 물을 마실 땐 하루 최소 2L 이상의 물을 드셔 주시는 것이 좋으며 한번에 많이 섭취하면 콩팥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천천히 조금씩 나눠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단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선 균형 잡힌 식사가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고지방, 인스턴트 음식, 맵고 짠 음식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폭식, 과식, 야식 등도 피해주시는 것이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적정 습도 유지하기

건조한 환경은 탈모를 유발하기 좋은 환경입니다. 적정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탈모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가습기, 숯 등을 활용하여 습도를 조절해주시길 바랍니다.

스트레스 받지 않기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으로 탈모에도 좋지 않습니다.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계신다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반신욕, 족욕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푸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노출 자제하기

햇빛에 장기간 두피가 노출되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한 낮에는 되도록 외출을 삼가하시는 것이 좋으며 두피에 쉴 틈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을 가리기 위해 모자를 쓰는 것은 통풍이 되지 않아 탈모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머리숱 많아지는 법

탈모 예방과 머리숱 많아지는 법을 예방하면 더욱 좋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머리숱 많아지는 법은 아래 링크를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탈모 샴푸 사용하기

탈모 샴푸를 사용하는 것도 탈모 예방에 도움을 주는데요. 모모단 탈모 샴푸를 추천드립니다.

????M자, 원형탈모, 정수리 탈모 샴푸 모모단 플러스 이벤트

모모단 탈모샴푸는 국내유일특허 모발생장 촉진조성물을 사용하여 모낭을 살리고 모근을 강화시켜 발모, 육모에 도움을 주며 탈모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현재 모모단 샴푸를 3개 구매하시면 1개를 추가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모모단 샴푸로 부터 소정의 대가를 받고 작성하였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