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만 넣어도 3%대 이자를 줍니다. 꼭 가입하세요!” 전직 은행원이 강력 추천하는 재테크 필수통장 3가지

많은 분들이 돈을 모으기 위해 저축을 하시는데요. 하지만 무작정 저축을 한다고 하여 돈을 모으기란 쉽지 않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통장들을 잘 활용하신다면 돈을 효과적으로 모으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전직 은행원이였던 유튜버가 꼭 가입해야 하는 재태크 필수통장 3가지에 대해 알려주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루만 넣어도 3%대 이자를 줍니다. 꼭 가입하세요!” 전직 은행원이 강력 추천하는 재테크 필수통장 3가지

첫 번째 통장은 급여통장입니다. 월급통장이라고도 합니다. 월급통장을 추천해 드리면 99.9%가 이미 있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이분들 중 제대로 된 급여통장을 갖고 있는 분은 50%가 안 될 것입니다. 실제로 은행에서 통장 조회를 해보면 일반적인 입출금 통장인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 입출금 통장은 돈이 왔다 갔다가 가능한(이체가 가능한) 그냥 통장입니다. 하지만 급여통장은 여러 가지 혜택이 있습니다. 처음 급여통장을 가입한다면 급여통장에선 금리우대 혜택을 줄 수도 있고 환전 우대 혜택을 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또 기타 등등 다른 혜택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지금 당장 일반 입출금 통장인지 한번 확인해 보시고 급여통장이 아니라면 급여통장으로 전환하는 것을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게 되는 이유는 처음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되면 대기업 같은 경우는 신입사원 연수를 갑니다. 가게 되면 인사과 사람들이 나와서 월급 줄 때 월급 받을 통장이 필요하니까 계좌번호 적어서 내라고 합니다. 이렇게 갑작스레 적어 내라 하면 평소 갖고 있던 일반 통장을 적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그때는 별 문제나 크게 상관이 없었지만 직장인이라면 무조건 급여통장으로 바꾸시는 것이 직장인 입장에서는 훨씬 좋습니다.

급여통장의 혜택을 구체적으로 얘기해 드리겠습니다. 우리은행 급여통장의 경우는 신용대출받을 때 0.3% 금리우대를 해줍니다. 여기다가 제주도 호텔 숙박권 1박을 주고 렌트카도 1박 2일 빌릴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급여통장의 경우는 급여통장을 만들고 연계되는 적금을 만들면 금리를 3.5%까지 줍니다. 농협은행의 경우는 급여통장 자체가 최고 2%까지 이자를 줍니다.

???? 2022년 고금리 적금 추천 바로가기

이런 통장들의 경우 무조건 가입해야겠습니다. 월급만 받아도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혜택을 들으면 1가지 더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여러 은행에서 여러 개의 급여통장을 만들면 더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는 이런 것들을 방지하기 위해 약간의 조건들을 붙여뒀습니다. 타인으로부터 급여라는 이름으로 50만원 이상 3개월 이상 이체가 필요합니다. 직장에 A은행, B은행 등등에 각각 50만원씩 이체해달라고 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울 것 같습니다. 따라서 급여통장을 하나만 제대로 갖고 계시면 됩니다.

두 번째는 청약 통장입니다. 청약 통장은 꼭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청약 당첨은 비현실적인 이야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21년 11월부로 추첨제 비중이 넓어졌습니다. 추첨제 비중이 넓어졌다는 것은 인형뽑기 하듯 무작위로 선정하겠다는 것입니다. 그저 운이 좋으면 당첨될 수 있다는 얘기인데요.

그리고 청약 통장은 당첨뿐만 아니라 통장 기능 자체가 좋습니다. 청약 통장에 납입하는 금액은 1.8% 금리를 기본적으로 주고 있습니다. 추후에 전세자금 대출을 받을 때도 대출 이자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내가 독립해서 원룸 같은 곳에서 월세 내면서 살고 있다면 무주택 세대주라면 청약통장 세금 혜택 매달 20만원, 1년 240만원까지 세금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내가 연봉 3천만원 이하라면 청년우대형 청약저축에 가입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 통장은 3.3%까지 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해당되신다면 원래 있으셨던 분들도 전환할 수 있습니다.

???? 청년우대형 청약저축 가입방법 바로가기

세 번째는 MMDA 통장입니다. MMDA라는 것을 들어본 적 없으셨을 겁니다. 이 MMDA 통장을 파킹통장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파킹통장은 재테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거 같은데요. 파킹통장이 MMDA의 한 종류입니다.

MMDA상품을 보통 CMA통장이랑 비교를 합니다. 처음 CMA통장이 증권사에서 나왔을 때 매일 이자도 주는 등 좋은 혜택을 가지고 있어서 인기가 굉장히 좋았습니다. 그래서 은행들이 CMA통장의 대항마로 내세운 것이 MMDA통장입니다. 그래서 MMDA통장도 일반 통장처럼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CMA통장처럼 금리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고금리 통장이라면 4~5%까지 주는 통장도 있습니다.

MMDA통장의 강점은 CMA통장은 현재 예금자보호를 해주는 통장들이 없는데, MMDA통장은 예금자보호 5천만 원까지 해당됩니다. 단점은 MMDA통장은 조건이 까다롭다는 것입니다. 고금리 파킹통장이면 월 20만원, 월 30만원 등 이렇게 월납입 금액 제한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MMDA 기본 통장들은 500만원을 넣어야지 가입을 하실 수 있는 경우도 있고 500만원을 넣더라도 500만원 이하 금액은 저금리로 굴려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조건들이 은행마다 상품마다 좀 까다롭기 때문에 MMDA통장 하나 가입해야겠다고 생각되시면 주로 쓰시는 은행에 문의를 해보시고 상품 설명을 간단하게 들어보시고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토스파킹통장 가입방법 바로가기

재테크의 시작은 기본적인 통장들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기초를 잘 다져놓고 여유금으로 주식투자나 다른 투자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머니하이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