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 스트랩 종류,효과는 무엇이 있을까? 스트랩 추천

헬스장에 가보면 스트랩을 착용하고 운동을 하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단지 멋으로 착용하는 것일까요? 오늘은 헬스 스트랩을 착용하는 이유와 헬스 스트랩을 착용하여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무엇인지 알아보고 가격대 별 헬스 스트랩을 추천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헬스 스트랩이란?

헬스 스트랩이란 웨이트 운동을할 때 부족한 악력을 보조해주는 장비인데요. 예를들어 풀업, 바벨로우, 데드리프트와 같이 등운동을할 때 등에 힘은 남아있는데도 불구하고 전완근에 힘이들어가지 않아 운동을 하지 못하는 경우 헬스 스트랩을 사용하게 됩니다.

헬스 스트랩 종류

헬스 스트랩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종류별 장점 및 단점이 존재합니다.

줄 스트랩

줄 스트랩의 경우 스트랩을 말아서 쥐게되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스트랩인데요.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스트랩입니다. 썸리스 그립 보다는 오버그립을 사용하는데 적합한데요. 또한 고중량 데드리프트 처럼 중량을 많이 사용하여 운동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다만 운동을 할 때 마다 줄을 감아야 한다는 불편한 점이 존재합니다.

8자 스트랩

8자 스트랩은 다른 스트랩들과 다르게 많이 대중화 되어있지 않은 스트랩인데요. 스트랩을 손목에 낀 다음 바에 다른 고리를 끼는 방식으로 착용하기 때문에 스트랩 종류 중 가장 뛰어난 그립감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스트랩이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고중량 데드리프트와 같은 운동을할 때 부상을 초래할 수 있어 8-12회 정도의 적당한 무게로 운동을 진행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후크 스트랩

후크 스트랩의 경우 스트랩이 고리형식으로 되어 있어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한 스트랩인데요. 다른 스트랩과 다르게 당기는 운동 외에도 벤치 프레스, OHP 와 같이 미는 운동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후크 스트랩의 경우 고중량의 운동을 진행하게 되면 끊어질 수 있다는 점이 존재합니다.

헬스 스트랩 추천

헬스 스트랩 종류가 너무 많아 어떤 헬스 스트랩을 사야하는지 고민이신분들을 위해 제가 사용해보면서 가장 괜찮았다고 느꼈던 헬스 스트랩 2가지를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WSF 스트랩

WSF 스트랩은 국민 스트랩이라고 할 만큼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헬스 스트랩인데요. 줄형 스트랩으로 범용성이 높고 가격 또한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헬스를 입문한지 얼마 안된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베르사 그립

베르사 그립은 헬스 스트랩 중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후크형 방식의 스트랩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패드 부분이 특수소재로 제작되어 있어 밀착력이 매우 우수한데요. 바를 감으면 잘 풀리지 않아 더욱 안정적이게 운동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다소 가격이 높다는 단점이 있지만 가격 값을 충분히 해주는 제품입니다.

하빈저 스트랩

하빈저 스트랩은 베르사 그립의 가격이 부담스러우신 경우 사용해볼만한 스트랩입니다. 베르사그립 보다는 퀄리티가 다소 떨어지지만 3만원대에서 사용해볼 수 있는 후크형 스트랩을 찾으신다면 하빈저 스트랩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