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강낭콩 효능, 부작용, 칼로리, 요리법

콩은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인데요. 종류가 다양합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당뇨환자분들에게 효과가 좋은 흰강낭콩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흰강낭콩의 효능, 부작용, 칼로리, 요리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흰강낭콩이란?

강낭콩의 한 종류인 흰강낭콩은 미해군에서 전투식량으로 사용되는 만큼 다양한 영양소를 보유하고 있는 식품인데요. 네이비 빈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흰강낭콩은 강낭콩과 비슷하지만 검붉은 색이 아닌 하얀색을 띄고 있으며 크기가 작고 고소한 맛을 내는것이 특징입니다. 흰강낭콩의 칼로리는 100g 당 66.9 kcal로 칼로리가 적은 편으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줍니다.

흰강낭콩 효능

흰강낭콩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흰강낭콩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흰강낭콩은 단백질 파세올라민, 칼슘, 식이섬유가 풍부한데요. 특히 파세올라민 성분은 탄수화물의 흡수를 줄여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폭식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

흰강낭콩에 들어있는 레시틴 성분은 간 기능을 향상시켜주며 간세포의 재생효과까지 가지고 있어 간건강은 물론 독소, 노폐물을 배출시켜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에 도움을 준다.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쌀에 흰강낭콩을 넣어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흰강낭콩에 들어있는 파세올라민 성분이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해주고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가는 것을 방지하여 당뇨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변비에 도움을 준다.

흰강낭콩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장건강에 도움을 주고 숙변제거에도 도움을주어 변비에 도움을 줍니다.

혈관 질환에 도움을 준다.

흰강낭콩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레시틴 성분은 혈관 속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고 각종 혈관성 질환 성인병을 예방해줍니다.

흰강낭콩 부작용

흰강낭콩에는 렉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생으로 섭취할 경우 구토 또는 설사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흰강낭콩을 섭취하실 땐 익혀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밖에 다른 부작용이 거의 없지만 섬유질이 많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속이 더부룩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니 하루 30g 이하로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흰강낭콩 요리법

흰강낭콩은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해서 드실 수 있는데요. 밥을 지을 때 물에 불린 흰강낭콩을 넣어 흰강낭콩 밥을 지어 드시거나 흰강낭콩을 삶아 우유와 함께 믹서기에 갈아 드시면 흰강낭콩 두유로 드셔도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