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죽이고 싶었다…” 이상민 17년만에 빚 청산 소식에 전처 이혜영이 보인 충격적인 반응, 빚쟁이 컨셉에 대한 진실

이상민은 무려 17년이라는 긴 기간 동안 꾸준하고도 성실한 모습을 보여주며 채무관계를 이행하고 있는 이상민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빚쟁이 컨셉을 유지하기 위해 일부러 빚을 천천히 갚는 것 아니냐라는 의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최근 그가 직접 밝힌 놀라운 근황과 더불어 그동안 숱한 오해를 받으면서도 이상민이 밝히지 못했던 채무 관계에 대한 진실까지 낱낱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또한 얼마 전 이상민 전처였던 이혜영이 이상민을 두고 내뱉었던 충격적인 발언까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SBS 미운우리새끼에서 진행된 일명 미우새 청문회에 출연한 이상민은 자신을 둘러싼 논란들에 대해 적극적으로 해명하며 의혹의 종지부를 찍었었죠.


그가 직접 밝히길 빚을 갚아온 지 무려 17년이나 된 만큼 그동안의 물가상승률을 반영하여 채무를 변제하려다 보니 빚이 늘어나고 있다 라고 합니다.

또한 이상민의 절친한 연예계 동생이자 JTBC 아는형님의 동료 출연자인 가수 김희철의 밝힌 바에 의하면 몇몇 악성 채권자들이 이자 및 정신적 피해 보상을 운운하며 당초 상환액보다 더 많은 액수를 요구하고 있다라는 이야기도 있죠.


그렇다면 이상민 호화주택 거주설의 진실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알고 보니 해당 건물은 파주 안에서도 굉장한 벽지에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변의 교통시설은 물론이고 흔한 편의점과 마트조차 없으며 생활권으로 나가기 위해서는 자동차를 직접 몰고 몇십 분이나 운전을 해야 한다고 하죠.

또한 건물이 끼고 있는 빚 자체가 매우 크기 때문에 인기가 없는 매물이었으며 덕분에 건물 자체에 퀄리티에 비해 매우 싼 값에 구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참 이런 속사정을 알고 나니 한때 이상민의 채무상태가 일부 컨셉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그 말이지 미안하게 느껴지네요.

사실 무려 17년 동안이나 피하거나 도망치지 않고 빚을 갚는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심지어 이상민은 파산 신청조차 하지 않고 그저 묵묵히 돈을 벌어 채무 이행을 해왔죠 또한 이미 갚지 않아도 된다라는 판결이 내려진 법인 채무까지도 자신이 갚겠다며 노력하고 있는 이상민,


당초 빚 액수가 69억 원이라고 밝히기는 했지만요 추가된 채무와 이자 그리고 각종 변제비용 까지 생각하면 100억 원쯤이야 우습게 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이상민 역시 100% 선한 모습만을 가진 사람은 아닙니다.
전처 이혜영 씨와 이혼을 하게 된 계기도 그가 자신의 빚을 갚기 위해 이혜영 씨에게 강압적으로 화보를 찍을 것을 종용했기 때문이며 방송계에 복귀한 이후에도 중간중간 샴푸 논란 등 크고 작은 사고를 치기까지 했으니 말이죠.

그러나 사람은 누구나 선한 면과 악한 면이 공존합니다. 이상민은 수십억 원대의 빚을 갚으면서도 동시에 아픈 어머니를 간호하기 위해 월 1000만 원 이상의 병원비를 대야 했다고 하죠.

또한 일부 채권자의 말도 안 되는 억지 요구까지 들어줘 가며 성실한 변제를 지금도 진행 중인 상황이기도 합니다. 한 때 사고를 치며 누군가의 마음을 아프게 하기는 했지만, 스스로 뉘우치고 참여하며 현재는 누구보다 성실한 모습으로 변화한 이상민 아마 많은 이들이 그를 꾸준히 지켜보고 응원하는 이유도 이런 부분 때문이 아닐까요?

오죽하면 이상민 씨로 인해 피눈물을 흘렸던 이들 중 한 명이자 과거 안 좋게 이혼을 한 이혜영 조차 탁재훈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하여 이제는 사람이 좀 행복해졌으면 좋겠다라는 진심을 전해오기까지 했죠.


현재는 알 만한 사람은 다 안다는 금융계의 큰 손 부재훈과 재혼에 성공한 이해영 씨가 굳이 전 남편까지 언급해 가며 그를 공개적으로 응원한 이유 아마 말하지 않아도 많은 분들이 이미 짐작하고 계실 겁니다.

세상에 이혜영 만큼 한때 이상민을 미워하고 원망했던 사람이 또 있을까요? 심지어는 이혼 당시 여러 건의 고소까지 할 만큼 그에게 큰 상처를 받았던 그녀지만 17년간 묵묵히 빚을 갚으며 열심히 살고 있는 이상민 씨를 보며 마침내 그를 용서하게 된 것이 아닐까 싶은 짐작이 됩니다.

모르긴 몰라도 전 부인의 공개 응원을 받은 이상민 역시 그간 품고 있던 마음의 짐을 내려놓을 수 있어 고마움을 느끼고 있지 않을까 싶네요.


한때 너무나 큰 고난을 겪어야 했던 이상민과 이혜영 이제는 두 사람 모두 각자의 행복을 찾은 것 같아 지켜보는 입장에서도 마음이 참 뿌듯합니다. 개과천선한 이상민도 진정한 사랑을 찾은 이혜영도 앞으로의 인생에 행복한 일만 가득하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다른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

“아내가 정신 병원에 입원시키고 한강에 투신까지…” 한 때 정말 잘나갔다가 정신병원 입원에 한강투신까지 한 비운의 남자가수

“이혼해줄테니 돈 다뱉고 나가…” 재벌집 딸이랑 결혼했다가 위자료만 수십억 뜯긴 남자 연예인의 충격적인 정체

“지인 소개해달라고 했는데”.. 걔 대신 나랑 결혼하자며 뉴욕까지 날아가 고백한 연예계 대표 미남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