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봤는데 양아치인 줄 알았다…” 양아치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아버지가 국내 명품 가구 브랜드 대표이사인 금수저에 인성도 훌륭한 남자 배우의 충격적인 정체

이광수는 공식 프로필 상 키는 190cm이지만 실제 키는 192cm라고 밝히면서 큰 키를 자랑했는데요. 유전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의외로 아버지의 키가 179cm, 어머니가 165cm라고 전해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국내 명품 가구 브랜드인 ‘다우닝가구’의 대표이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런닝맨’에 함께 출연한 적도 있으며 예상과는 다르게 유복한 환경에서 성장했다고 합니다.

그를 개그맨으로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출신입니다. 같은 대학 동기인 배우 송진우에 따르면 당시 친분은 없었으나 겉보기에 양아치같이 보였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그런 그는 2008년 KT의 SHOW CF ‘공대 아름이’ 편으로 데뷔했습니다. 본인만의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바가지 머리를 하고 다녔으며 2009 아시아 모델상 시상식에서 CF 모델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데뷔 초 특이한 헤어 스타일과 콧수염 때문에 나이에 비해 상당한 노안이었는데요. ‘지붕뚫고 하이킥’에서 3살 연상인 유인나보다 오빠로 나왔으며 1985년생인 송중기와 동갑이고 산다라박보다 한 살 동생이라고 합니다.

한편, 그는 ‘지붕뚫고 하이킥’을 통해 이름을 알렸습니다. 시청률이 20%를 넘기면서 큰 인기를 얻었고 이후 강심장의 게스트로 출연하면서 이광수는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맡게 됩니다.

당시 SBS 조효진PD는 ‘런닝맨’이라는 프로를 준비 중이었는데. 새로운 뉴페이스를 발굴하고 싶어 했고 강심장의 박상혁 PD가 이광수를 추천한 것입니다. 그래서 개그맨보다도 웃긴 배우로 통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본업은 연기자지만 개그맨으로 착각하는 사람들도 많으며 유재석은 “우리 예능계에서 연기 잘하는 동생이 나왔다. 우리가 배우 활동하는 거 막지는 않는다. 그렇지만 8년째 밀린 희극인실 회비를 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광수는 2010년 26살 때 첫 고정 예능으로 ‘런닝맨’을 시작해 지난 10년 동안 500회 가까이 출연했는데요. ‘무한도전’의 노홍철이 455회, ‘1박2일’의 김종민이 473회 웬만한 예능인이 한 프로그램 내에서 활약한 경력보다 높습니다.

그리고 ‘런닝맨’이 해외 진출을 하면서 이광수는 한류 스타가 되기도 했습니다. 중국과 동남아시아 쪽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아시아 프린스’라는 명칭을 얻었고 2016년 ‘중국 한류 스타 수익 순위’ 6위에 뽑히기도 했습니다.

예능인 브랜드 평판 10위권 안에 든 적도 여러 번 있습니다. 2017년 12월 3위, 2018년 9월 4위, 2019년 6월 3위, 2020년 4월에는 2위까지 등극하며 1위인 유재석과 어깨를 나란히 했습니다.

특히 이광수의 ‘모기춤’은 2009년 ‘지붕뚫고 하이킥’ 4화에 등장한 춤으로 당시에는 화제성이 전혀 없었으나 한류 진출 이후 외국에서 ‘모기춤’이 알려지기 시작해 2014년 국내에서 역주행 하기 시작했습니다.

수많은 연예인들이 ‘모기춤’을 따라 하면서 유행하기 시작했고, 한동안 잠잠했으나, 2019년 조혜련과 태보의 저주를 패러디한 ‘이광수와 모기의 저주’라는 영상이 등장하면서 유튜브에서 또 다시 역주행을 시작했습니다.

방송 경력만큼 그는 인맥이 상당히 좋은 편이며 친한 배우들이 많은데요. 여배우는 박보영, 신세경, 임수향, 한효주, 정유미, 서현진, 박민영, 문채원, 이민정이 있으며 남자배우는 송중기, 조인성, 차태현, 김우빈, 박보검으로 화려한 인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광수의 실제 성격은 ‘런닝맨’의 모습과는 다르다고 하는데요. 주변인들의 말에 따르면 ‘예능에서는 굉장히 떠들고 정신없는 캐릭터인데 사석에서는 그렇지 않다’, ‘말이 별로 없다.’, ‘진중한 성격이다. 이렇게 까지 집중력이 좋고 몰입 잘하는 배우인지는 몰랐다.’고 합니다.

실제로 전소민은 한 인터뷰에서 “존경할 점이 많은 오빠”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매너가 광수를 만든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매너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터넷에 매너짤 모음집이 있을 정도이고 이광수 목격담으로 올라오는 글들의 내용은 온통 인성에 대한 칭찬이 가득 담긴 미담으로 넘쳐 나는 수준으로 배신의 아이콘인 방송과는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유재석이 매우 아끼는 동생 중 한 명이 이광수라고 하는데요. 이광수는 “유재석에게 연애나 인생의 중요한 결정마다 상담을 받는다”고 밝혔으며 본인의 행동들이 유재석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인성 좋기로 소문이 자자한 두 사람이 서로를 아끼고 의지한다고 하니 보기가 좋은데요. 현재는 런닝맨을 하차 후 작품을 통해 대중들에게 모습을 보이고 있는 배우 이광수를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