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소희는 울산여자고등학교에서 울산예술고등학교로 전학을 가서 졸업했으며 대학은 진학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2016년 샤이니 뮤직비디오로 데뷔해 현재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한소희는 김태희의 고등학교 후배로도 유명합니다. 고등학교 국어 선생님이 김태희와 동창이었다고 하는데, 당시 한소희는 김태희에 관한 전설적인 이야기들을 많이 들었다고 전했습니다.
’남학생이 학교 앞으로 찾아오는 건 기본이고 되게 예뻤다고 한다‘, ‘너무 예뻐서 얼굴 안에 눈,코,입이 들어가는 게 신기했다‘라는 말도 있을 정도였다고 랍니다. 한편, 많은 사람들이 한소희의 학력이 카이스트라고 알고 있는데요.
하지만 한소희의 학력은 카이스트가 아니며 현재 알려진 학력은 고등학교가 마지막입니다. 그녀는 고등학교 3학년 겨울방학이 끝나고 서울로 무작정 상경했다고 합니다. 당시 아는 사람이 한 명도 없었기 때문에 할머니에게 딱 2개월만 도움을 받고 각종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아르바이트를 하던 중 모델 제의를 받아 모델 일을 시작했으며 이후 다양한 광고와 뮤직비디오에 출연했고 소속사를 만나 드라마 출연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첫 드라마 데뷔작은 2017년 SBS 드라마 스페셜 ‘다시 만난 세계’의 이서원역이었습니다.
그녀는 같은 해인 MBC 드라마 ‘돈꽃’으로 데뷔 3개월 만에 두 번째 작품에서 주연을 맞게 되었는데요. 한소희는 돈꽃에서는 자신과는 나이 차이가 많은 역을 연기하였으며 극중 내연녀와 혼외자의 존재를 알리며 시청자들의 미움을 사기도 했습니다.
후반부로 갈수록 그녀의 절박한 모성애를 보여주며 미워할 수만은 없는 악역으로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한소희는 과거 SNS에서 유명한 인플루언서로 활동한 것으로 알려져 있기도 한데요.
특유의 늘씬한 몸매와 20대 후반 나이 특유의 시크한 이미지가 장점으로 실제로 많은 팔로워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녀는 과거 인플루언서로 활동할 당시 담배와 타투를 해서 과거 문신을 하고 찍은 사진이 화제가 되었는데요.
한소희는 인터뷰에서 “과거 문신, 담배 사진이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된 듯 한데 그때의 모습도 나고 지금의 모습도 나다. 그때 사상과 생각이 지금과 크게 다르지 않다‘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이어 “원래 일을 하다 보면 생활에 대한 제약들이 생기지 않나 그러다 보니까 지금의 내가 완성된 것뿐”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문신을 제거한 상태라고 하며 문신를 한 이유에 대해서는 여러 드라마를 촬영하며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기 위해서였다고 합니다.
부부의 세계 이후 인기가 급상승하자 성형 논란이 일었습니다. 이에 대해 한소희는 “엄마와 똑 닮은 자연미인이다.”라며 오히려 비대칭 얼굴이 콤플렉스이며 교정하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실제 공개된 그녀의 울산여고 시절 사진은 지금의 미모와 크게 다르지 않았는데요. 한소희는 학창시절 ‘울산송혜교’라고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미모를 자랑하고 있어 성형은 하지 않은 자연미인을 증명했습니다.
한소희는 걸그룹 있지의 류진과 배우 김지은을 닮았는데요.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 상에서는 ‘진짜 자매 같은 한소희와 류진’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누리꾼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특히 류진과 한소희는 이목구비부터 풍기는 분위기와 아우라, 눈빛까지 닮아서 자매가 아니냐는 농담도 나오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또 다른 각도에서 보면 송혜교와도 닮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부부의 세계에서 실감나는 불륜 연기로 인도네시아 팬들에게 악플 세례를 받은 적이 있는데요. 부부의 세계에서 그녀가 보인 여다경으로서의 연기에 이입해버린 인도네시아 팬들이 한소희의 인스타그램을 찾아와 비난 댓글을 수없이 달았습니다.
이후 드라마가 끝나고 현실로 돌아온 인도네시아 팬들은 사과의 뜻을 담은 댓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한소희는 모델 출신 답게 명품 몸매를 가지고 있기도 한데요. 울산여고 1학년 때부터 의류 쇼핑몰의 모델을 할 정도로 과거부터 타고난 비율을 가지고 있으며 압도적인 다리 길이도 시선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큰 키는 아니지만 얼굴이 워낙 작고 팔다리가 길어 워너비 몸매로 꼽히고 있습니다. 연기력까지 매번 호평을 받으며 화제를 끌고 있는 그녀는 요즘 20대 사이에서 가장 핫한 인물이기도 한데요. 차기작을 앞두고 있는 그녀를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