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부터 중국이 한국을 향해 시작한 신 동북공정은 아주 노골적입니다. 한국을 도둑 국가라고 부르며 김치, 한복, 아리랑 같은 한국의 문화들이 중국의 것이라고 왜곡하고 있는데요.
한국 예능들 및 콘텐츠 44개를 허락도 없이 표절하고 케이팝 아이돌의 컨셉을 그대로 따라 하는 명실상부 표절국가 중국이 말입니다. 중국이 여기저기 퍼트리는 왜곡된 역사를 바로잡기도 벅찬데 김치를 ‘파오차이’라고 말한 무개념 한국 연예인도 있습니다.
바로 함소원 씨인데요. SNS 라이브 진행 중에 김치를 ‘파오차이’라고 언급한 것입니다. 화난 네티즌들은 ‘함소원을 방송에서 다 하차해달라’는 국민 청원까지 올리며 후폭풍이 거세게 불었습니다.
함소원 씨는 인스타그램에 김치 사진과 ‘김치’라는 해시태그를 걸었지만 이미 돌아서버린 시청자들의 마음을 돌리기는 어려워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와는 다른 행보를 보이는 스타들도 있는데요.
글로벌스타 방탄소년단이 미국 패션지 코스모폴리탄과 인터뷰에서 “가장 좋아하는 무대 의상은?” 이라는 기자의 질문에 “한복이 편해요. 대한민국의 옷으로서 그때 수트랑 매치했는데 잘 어울렸죠”라고 대답했습니다.
전 세계에 한복이 한국의 것이라고 알린 다른 연예인도 있습니다. 라카이코리아가 진행한 뉴욕타임스퀘어 한복 광고에 전효성 씨가 참여한 것인데요. 이뿐만이 아닙니다.
워너원이 멤버 강다니엘은 ‘MAMA’시상식에 가려고 공항에 갔을 때 강다니엘의 잘생김도 주목을 받았지만 그가 선택한 신발도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었는데요. 그가 신은 신발은 바로 국내 패션 브랜드 라카이코리아가 출시한 라카이KR스니커즈였습니다.
특히 해당 운동화의 수익금 중 일부는 수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제는 국내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는 국민MC 유재석 씨도 런닝맨에서 이 운동화를 신고 나와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들이 선택한 독도 운동화의 의미에 한국 네티즌들은 “역시 유느님이다” “강다니엘 개념 아이돌” 등의 찬사를 보냈습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한 국가의 인기와 명성을 포기했다는 겁니다.
라카이 코리아는 미국을 본사로 두고 있지만 정신은 한국의 대표적인 애국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7년 국내 런칭과 동시에 독도협회에 후원되는 KR스니커즈를 출시하고 독도를 ‘한국땅’이라고 스티커까지 박아서 판매를 해버리기도 했습니다.
라카이 코리아는 2017년도부터 정말 미친듯이 역사를 알려왔는데요. 일제에 의해 팔이 잘린 독립운동가 이야기, 일제가 수천명을 대상으로 했던 생체실험 이외에도 수십가지의 팩트적인 팩트만 알리면서 한마디로 경주마처럼 달린 것입니다.
그런데 2021년 이제는 중국의 미움까지 받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일본과는 과거로부터 엮여온 역사가 너무 많지만, 이제는 중국까지 나서서 김치가, 한복이, 삼계탕이 심지어는 태극기까지 자신들꺼라고 하니 이 기업이 안 나설 수가 없었던 것입니다.
현재 중국인들은 라카이 본사로 협박상 이메일과 항의전화 등을 걸고 중국 대표 포털 사이트 웨이보 바이두 등의 조롱 글이 연이어 올라오며 라카이코리아의 행보를 저지하려 하고 있습니다.
이런 정성이 안타깝지만 라카이코리아는 이에 당할 기업이 아니라고 생각되는데요. 지난 뉴욕타임스퀘어 광고 당시 동북공정을 중단하고 왜곡된 사실을 정정할 때까지 중국에서의 판매를 무기한 중단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이어 최근에는 중국과 일본인들을 통해 받은 항의 내용과 악플들을 일부 공개하며 중국과 일본의 수위를 넘은 역사 왜곡과 도를 넘은 악성 댓글들은 국제소송을 통해 처벌하겠다고 밝히고 현재 법무법인을 통하여 국제소송 관련한 모든 사항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현재 그런 라카이코리아의 인스타 및 게시판 응원의 물결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국제소송을 돕고 싶다’, ‘이런 기업이 어디있냐’, ‘멋지고 벅차고 슬프다’, ‘도울 수 있는 방법이 없냐’등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습니다.
라카이코리아가 정말 어려움 속에서도 신념을 지키는 모습을 응원하고 이에 모든 한국인들이 동참해 우리의 것을 지켜나가길 바라며 멋진일에 앞장 서고 있는 라카이코리아를 존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