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30일 디스패치를 통해 아이유와 이종석의 데이트 장면이 공개됐습니다. 두 사람은 소속사를 통해 ‘교제 중임이 맞다’며 열애 사실을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아이유의 오랜 팬으로 알려져 있던 이종석이 끊임없는 구애 끝에 드디어 4개월 째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해졌습니다. 두 사람 모두 30대에 접어든 만큼 결혼으로도 이어질 수 있지 않겠냐고 얘기하는 네티즌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양가 부모님과 형제들이 두 사람의 연애를 지지하고 응원하고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대형 스타들의 만남인 만큼 온라인 상에는 아이유와 이종석의 전 애인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지난 1일, 이종석의 전 여자친구였던 권나라가 인스타 스토리에 저격성 멘트를 올려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축하 메시지처럼 보이지만 가시가 있는 권나라의 인스타그램이었는데요.
이에 이종석과 아이유가 보인 반응도 이슈가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유의 열애설이 공식화 되자 그녀의 전 남친이었던 장기하에 대한 언급도 많아졌는데요.
당시 네티즌들이 생각지도 못한 의외의 조합이었던 데다가 4년 동안의 장기 연애를 한 만큼 대중에게 미친 임팩트가 상당했기 때문입니다. 아이유는 장기하와 헤어지고 5년 가까이 새로운 만남을 갖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좋지 않은 시기에 원치 않은 이별을 한 만큼 아이유는 결별 당시 정신과를 병행할 정도로 힘들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이후 연애보다는 일에 치중하는 그녀의 모습에 일부 팬들은 빨리 상처를 극복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하기도 했는데요.
장기하는 아이유에게 미안한 마음이 남아 있었는지 이번 열애 소식을 듣고 소속사를 통해 초콜릿 선물을 보냈다고 합니다. 선물을 받은 아이유와 이종석 모두 조금은 난처했을 것 같은데요.
결과가 어찌 됐든 이전에 좋은 만남을 가졌으니 끝맺음도 쿨하고 멋지게 하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 애인의 열애 소식에 쿨하지 못한 사람도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 2019년 이종석과 헬로비너스 출신 권나라는 여러 차례 열애설에 휩싸였는데요. 매번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지만 두 사람의 한남동 데이트 장면이 유출되며 연인 관계임이 기정사실화 되었습니다.
게다가 권나라는 이종석의 집 5분 거리에 아파트를 얻기도 했는데요. 이종석은 자신이 운영하는 기획사인 ‘에이맨 프로젝트’에 권나라를 영입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열애설이 터지고 1년 뒤 권나라는 이종석이 운영하는 서울 신사동 카페 ’89맨션’에서 여러 차례 목격되었는데요. 대중에게 공개 된 것만 1년 이상이니 이들이 진지한 교제를 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최근 아이유와의 열애설이 터진 뒤 권나라가 자신의 비밀 계정에 올린 인스타 스토리가 유출되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권나라는 이종석의 연기 대상 수상 장면을 캡처해 ‘크크’라는 두 글자를 남긴 것인데요.
해당 장면은 이종석의 여자친구인 아이유를 향해 “오랫동안 많이 좋아해왔다고 많이 존경한다고” 말하는 부분이었습니다. 권나라의 스토리가 유출되자 일부 네티즌들은 그가 권나라와 교제 중일 때도 아이유를 대놓고 좋아했던 건 아닌지 추측하기 시작했는데요.
또한 그녀가 연애 할 당시 이종석에게 제대로 존중 받지 못했기 때문에 아이유를 존경한다는 말에 기분이 상한 것 아니냐는 반응도 보였습니다. 권나라의 적격성 멘트는 이종석과 아이유의 귀까지 전해졌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두 사람 모두 무대응으로 일관하며 사건을 크게 만들지 않으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권나라가 이종석과 어떤 연애를 했는지 알 수 없는 부분이지만 새로운 출발을 하는 전 애인을 비방하는 것은 좋지 않아 보입니다.
2023년에는 이종석과 아이유 커플 뿐만 아니라 권나라 또한 좋은 인연을 만나 일과 사랑 모두 잡는 한 해가 되기를 바라며 이종석과 아이유는 예쁜 사랑 이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