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백세시대라고 할 만큼 인간의 평균수명이 늘어났기 때문에 노년기를 잘 보내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노년기에 재물, 건강운이 어떻게 될지 궁금해하시는데요. 말년이 좋은 사람과 좋지 않은 사람은 얼굴에는 특징이 있습니다. 오늘은 얼굴로 말년운을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굴로 말년운을 알 수 있는 방법
말년운이 좋은 관상은 바로 얼굴에 후광이 비치는 사람입니다. 사람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얼굴에 그늘이지고 어두워지기 마련인데요. 반면 나이가 들어도 얼굴이 밝고 윤기가 있는 분들은 말년이 좋은 관상입니다.
또한 눈은 맑을수록 좋으며 코는 오똑할수록 더욱 좋은데요. 입은 마르지 않아야 합니다. 관상적으로 보면 얼굴의 윗부분이 초년, 볼과 턱선은 중년, 턱선 끝까지는 말년운입니다. 따라서 이마가 예쁘지 않고 꺼져 있다면 초년운이 좋지 않습니다.
광대에 살점이 없는 분들의 경우엔 중년이 힘든 경우가 많은데요. 말년에 운이 좋은 사람들의 특징은 귓불과 턱선이 넓어 돈이 새지 않습니다.
또한 눈썹이 진하고 끝이 긴 경우에도 말년운이 좋습니다. 주로 회장님들에게 나타나는 관상이라고 하는데요. 눈은 밑으로 처진 것이 아닌 약간 눈꼬리가 올라간 눈망울이어야 합니다. 코는 오똑하며 콧볼이 그리 넓지도 좁지도 않아야 합니다.
말년운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얼굴이 둥그스름하다는 것인데요. 보통 말년운이 좋은 사람치고 얼굴이 뾰족한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턱이 사각형이 아니고 전체적으로 둥그스름하고 넓으면 돈이 새지 않고 말년에 자식 덕을 많이 보게 됩니다.
몇몇 분들이 성형으로 관상에 도움이 되는지 여쭤보시는데요. 성형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하관은 바꿀 수 없습니다. 하관이 뾰족하면 재물복이 없기 때문에 뾰족한 하관 보다는 넓고 둥근 하관이 관상학 적으로 보기 더 좋습니다.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