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이상설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박봄 컴백 최근 공개된 사진에 모두가 경악을 한 충격적인 근황

가수 박봄이 얼마전 건강이상설로 많은 주목을 받은가운데 신곡으로 컴백한다는 근황이 전해져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지난 2023년 11월 20일 소속사 디네이션 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를 통해 가수 박봄의 새 디지털 싱글 ‘아이'(I)의 재킷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재킷에는 진중한 표정으로 어딘가를 응시하고 있는 박봄의 모습이 담겼습니다. 특유의 진한 메이크업과 흑발 헤어스타일이 박봄의 뚜렷한 이목구비와 물오른 비주얼을 더욱 돋보이게 했습니다.

박봄은 몽환적이면서도 강렬한 눈빛으로 한층 성숙해진 무드를 뽐내 박봄만의 독보적인 매력이 듬뿍 담긴 이번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배가했습니다.

박봄의 신곡 ‘아이’는 통기타 선율과 일렉 기타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미디엄 템포의 팝발라드 장르의 곡입니다. 박봄의 현재 상황과 감정을 외로이 홀로 있는 ‘아이’에 빗댄 감성 짙은 노랫말과 감각적인 멜로디가 특징입니다.

박봄의 새 디지털 싱글 ‘아이’는 오는 2023년 11월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됩니다.

한편 박봄은 얼마전 몰라보게 변한 모습으로 나타나 건강 이상설로 화제가 되었던 과거가 재조명 되기도 했는데 지난 2023년 8월 14일 박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헬로 This is Bom”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근황 사진을 업로드해 팬들의 반가움을 자아냈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 박봄은 민소매 의상을 입고 긴 머리를 늘어뜨린 채 카메라를 바라보며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특히 머리를 시원하게 뒤로 넘겨 시원한 인상을 자아내 이목구비가 더욱 도드라지는 효과를 줬습니다.

박봄에 대한 건강이상설은 지난해부터 꾸준히 이어졌습니다. 그녀는 지난해 초 다이어트 업체의 도움을 받아 11kg 체중 감량에 성공해 많은 이들에게 놀라움을 안겼습니다.

일각에서는 박봄이 데뷔 초 ‘리즈 시절’로 돌아온 것 같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박봄은 과한 감정 기복 등이 특징인 ADD(주의력 결핍증)으로 인해 폭식을 이어왔고, 이로 인해 체중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살을 뺀 후 박봄은 “약 때문에 다이어트 하기 진짜 힘들었는데 너무 좋다. 다시 이전 모습으로 돌아가지 않겠다” 다짐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필리핀 마닐라 공연에서 다이어트 이전 모습으로 다시 돌아간 근황이 포착돼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에 박봄 측 관계자는 “건강에는 이상이 없다.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 중이다. 시작한지 얼마 안 됐다”는 해명을 내놓으며 건강 이상설을 일축시켰습니다.

건강에 문제 없다는 입장을 내놓으며 꾸준하게 음악 활동을 이어가는 박봄. 하지만 그녀가 앓고 있는 병 때문에 ‘마약 밀수’로 2NE1이 해체 위기까지 겪었던 바 있기에 팬들은 걱정을 덜지 못하고 있습니다.

2009년 데뷔한 2NE1은 개성 강한 그룹으로 ‘내가 제일 잘 나가’ ‘아이 돈트 케어’ 등의 히트곡을 내며 톱그룹 반열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박봄이 2010년 미국에서 암페타민이 함유된 에더럴을 밀수입하다가 적발된 사실이 2014년 뒤늦게 알려지면서 팀 활동에 제동이 걸렸습니다.

암페타민은 중추신경계를 흥분시키고, 말하는 능력과 전반적인 육체활동을 증가시키는 약물군입니다. 박봄 측은 당시 우울증 치료를 목적으로 처방받았다고 했고, 입건유예 처분이 내려졌습니다.

디네이션은 “에더럴은 처방전을 받아야만 살 수 있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정식으로 승인한 합법적인 의약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아직 국내법으로는 마약류로 분류되는 향정신성 의약품으로 유통이 금지돼 있고 당시 이를 정확히 인지하지 못한, 무지에서 비롯한 행동으로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서는 죄송할 따름”이라고 사과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국내에서 허가받은 다수의 의약품들도 광범위하게 마약류로 분류되어 있으며, 이를 복용했다고 전부 마약을 한다고 표현하지는 않는다”고 항변했습니다.

“박봄 역시 치료 목적으로 복용 중이고, 당시 소변 검사에서도 성분이 전혀 검출되지 않았다. 경찰도 정황과 증거를 인정해 조사가 마무리됐던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박봄은 현재까지도 주의력 결핍증(ADD)을 앓고 있고, 국내 대학병원에서 꾸준히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복용할 수 있는 성분이 비슷한 합법적인 약을 처방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해명은 했지만 박봄의 마약 스캔들은 최고 걸그룹 2NE1에게 막대한 피해를 안겼습니다. 박봄 논란 이후 2NE1 활동은 지지부진했고 2016년 말 해체했습니다. 2017년 마지막 싱글 ‘안녕’을 내놓고 활동을 종료했습니다. 박봄은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서도 나왔습니다.

한편 1984년생으로 올해 나이 39세인 박봄은 지난 2009년 걸그룹 2NE1의 메인 보컬로 데뷔했습니다. 13살 때 혼자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 굴드 아카데미 졸업 후 레슬리 대학교에서 심리학을 전공했으나, 가수의 꿈을 갖고 부모님 몰래 보스턴의 버클리 음악대학으로 편입했습니다.

2002년 한국으로 돌아와 오디션에 참여, 2005년 YG엔터테인먼트 연습생에 합류하였습니다. 양현석에 따르면 오디션에서 떨어져도 그다음 해에 다시 찾아와서 계속 도전해 3년째 공개 오디션에서 수천 명 중에 1등으로 합격했다고 합니다.

또한 오디션장에서 “YG가 아니면 가수를 하지 않겠다”는 당돌한 발언을 해 기억에 남았다고 합니다.

박봄은 데뷔 후 그룹, 솔로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갔지만, ‘마약스캔들’로 인해 2015년 말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이후 약 3년의 공백기를 가지고 2018년 싱글 앨범 ‘봄’을 선보이며 2019년 3월 12일 솔로 가수로 컴백했습니다.

이후 2019년 8월부터 10월까지 엠넷의 걸그룹 컴백 서바이벌 프로그램 컴백전쟁: 퀸덤에 솔로로 출연했으며, 이후에도 2021년 싱글 ‘도레미파솔’, 2022년 멜로망스 김민석과 함께한 싱글 ‘꽃’, 2022년 싱글 ‘Remembered’를 발매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아래 지원금, 환급금들도 꼭 찾아가세요!

🔻정부에서 25만원을 지원합니다 25만원 민생지원금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