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는 나에게 당장 돈이 없더라도 편리하게 물건을 구매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는데요. 신용카드를 잘만 사용하면 신용등급도 올라가고 돈도 벌 수 있습니다. 오늘은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야 하는 신용카드 사용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로 돈 벌려면 이렇게 하세요” 신용카드 사용 꿀팁 총정리
먼저 신용카드 결제일은 매달 14일로 설정 해놓으시는 것이 좋은데요. 신용카드를 쓰다보면 나는 분명히 지난 달에 50만원을 쓴 것 같았는데 이번 달 결제 금액이 70만원 정도 나오는 경우가 있고 또 반대로 적게 나오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신용카드 마다 결제일이 다르게 설정돼어 있기 때문인데요. 카드 결제일에 따라 한달간 사용한 금액과 실제 청구액이 달라지게 됩니다. 만약 25일 결제면 5월 12일 ~ 6월 11일 까지 사용한 카드값이 6월 25일에 결제되고 매달 1일 결제면 5월 18일 ~ 6월 17일 까지의 카드 값이 7월 1일날 결제 되는 식입니다.
보통 많은 분들이 월급날에 카드결제일을 정해 놓으신 분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설정하면 내가 언제부터 언제까지 얼마를 사용했는지 햇갈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전월 사용실적과 카드 청구 금액을 일치 시키려면 결제일은 14일로 통일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14일로 설정하면 보통 전월 1일 부터 말일 까지의 카드 사용분이 결제가 되기 때문입니다.
고가상품은 월초에 결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사 들이 제공하는 혜택 중 ‘신용공여’ 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신용을 담보로 돈을 빌려주고 일정기간 상환을 유예하는 기간을 말하는데요. 한마디로 물건을 사고 돈은 나중에 주는 ‘외상’ 같은 개념입니다.
외상을 갚기 전 잠시 그돈을 CMA에만 넣어도 이자를 만드실 수 있는데요. 신용공여 기간을 최대로 늘리는 방법은 고가의 상품을 매달 초에 결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8월초 100만원 짜리의 상품을 구매하면 실제 카드 값 결제일은 다음달인 9월 14일이 됩니다. 이때 신용공여기간은 45일 정도인데 연 이자 1.25% CMA통장에 그 돈을 맡긴다고 가정하면 1,560원의 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돈을 잘 활용하신다면 큰 돈은 아니지만 연회비 정도는 마련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서명은 반드시 뒷면에 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신용카드 서명란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비워 놓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서명을 하지 않으면 카드를 도난 당하거나 분실을 당하면 카드사로부터 부정사용분을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카드를 발급 받으시자마자 꼭 뒷면에 서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이자 할부는 공짜로 알고 계시는데요. 보통 무이자할부는 전월 실적에 포함되지 않고 포인트 적립에서도 제외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시불 결제가 가능하다면 되도록 무이자할부 결제 보다는 일시불 결제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