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류준열의 현여친 한소희가 전여친 혜리의 저격이 계속되는 가운데, 환승연애 논란이 끝나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환승연애 논란을 시간 순서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최근 류준열과 한소희, 그리고 혜리의 환승연애 의혹을 정리하자면, 가장 먼저, 류준열과 혜리의 결별 기사부터 짚어봐야 합니다.
2023년 11월 13일, 류준열과 혜리의 소속사 측은 두 사람의 결별설과 관련하여 “최근 결별한 것이 맞다”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2017년 ‘응답하라 1988’를 통해 인연을 맺어 공개 연애를 시작한 류준열과 혜리는 7년 간의 연애를 끝으로 2023년 초 헤어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류준열은 1986년생으로 올해 37세이며, 혜리는 1994년생으로 올해 29세입니다.
류준열과 혜리의 결별 발표 2일이 지난, 2023년 11월 15일, 한소희는 류준열의 개인전을 방문하여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게시했습니다. 이때 한소희는 친동생과 함께 사진전을 찾았으며, 류준열과의 개인적인 친분을 과시한 바 있습니다.
이에 시간상으로 혜리와 결별 직후 만난 것이 아니냐는 이른바 ‘환승 연애’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이후 한소희는 “사진전을 통해 만난 건 사실이지만 그건 포토그래퍼인 제 친구를 통해 전시 관람을 목적으로 간 것이고, 같이 작품을 하게 될 수도 있다는 소식을 듣게 돼 인사 차 들른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2024년 3월 15일 오전, 류준열과 한소희와의 하와이 목격담이 널리 퍼지며 열애설이 불거졌습니다.
류준열과 한소희를 하와이 여행 도중 목격했다고 올린 한 네티즌은 “한국의 톱배우들이 호텔 수영장 옆자리에서 놀고 있다”며 류준열의 출연작 드라마 ‘응답하라 1988’과 한소희의 출연작 ‘알고있지만’ 등을 태그했습니다.
이에 두사람의 소속사 측은 “하와이에 머물고 있는 건 맞다”면서도 열애에 대해서는 “사생활의 영역”이라고 대답을 회피했습니다.
한소희는 1994년생으로 올해 29세로, 혜리와 동갑입니다.
2024년 3월 15일, 전애인 류준열과 한소희의 열애설을 접한 혜리는 인스타그램에 “재밌네”라는 글을 게시하여 이목이 집중되었습니다.
이후, 혜리는 류준열을 언팔하여 ‘환승 연애’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이에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금 이 상황을 설명해봐”라는 말풍선을 단 칼을 들고 있는 강아지 사진과 글을 올리며 자신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한소희는 “저는 애인이 있는 사람을 좋아하지도, 친구라는 이름 하에 여지를 주지도, 관심을 가지지도, 관계성을 부여하지도, 타인의 연애를 훼방하지도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환승연애 프로그램은 좋아하지만 제 인생에는 없다”며 “저도 재미있네요”라고 단호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류준열, 한소희, 혜리를 둘러싼 환승연애 의혹 및 기싸움 논란이 이어지자, 한소희는 하루만에 열애를 직접 인정하며 혜리에게 사과를 했습니다.
2024년 3월 16일, 한소희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류준열과의 열애를 인정하고, 환승연애 논란에 대해서 해명하였습니다.
먼저 환승연애 논란에 대해서 “류준열과 좋은 감정을 가지고 관계를 이어 나가는 사이는 맞다”며 “그렇지만 환승이라는 단어는 배제해 주셨으면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마음을 주고 받았던 당시는 2024년 시작이었다. 그 분(혜리)과의 이별은 2023년 초 마무리 됐고 결별 기사는 11월에 나왔다고 들었다. 이 사실을 토대로 저는 내 마음을 확인하고 관계를 지속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인스타그램 기싸움 논란에 대해서는 “찌질한 내 인스타 스토리. 찌질하고 구차했다. 가만히 있으면 됐을 걸, 환승을 했다는 루머들과 이야기가 보기 싫어도 들리고 보이기 때문에 잠시 이성을 잃고 결례를 범했다”며 “이 점은 그 분(혜리)께도 사과드릴 것이며, 이성보다 감정이 앞서 나온 행동이라 이유 막론 무조건 제가 잘못임을 인정한다”고 사과했습니다.
이에 류준열의 소속사 측도 한소희와의 열애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한소희가 류준열과 열애를 인정하고, 혜리에게 사과하자, 자신의 발언으로 논란이 확산된 것을 인지한 혜리도 잇따라 사과하면서 논란이 일단락되었습니다.
2024년 3월 18일, 혜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난 며칠 동안 저의 개인적인 감정으로 인해 생긴 억측과 논란들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제 사소한 행동 하나하나가 어떤 파장을 가져오게 될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것 같다”며 “저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혜리는 ‘재밌네’라는 글을 올린 경위에 대해 “지난 11월 (류준열과) 8년간의 연애를 마친다는 기사가 났다”며 “결별 기사가 난 직후에도 저희는 ‘더 이야기를 해보자’는 대화를 나누었다. 하지만 그 대화를 나눈 이후로 어떠한 연락과 만남을 가지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리고 4개월 뒤 (류준열과 한소희의 열애설과 관련한) 새로운 기사를 접하고 나서의 감정이 배우 이혜리가 아닌 이혜리로 받아들여진 것 같습니다. 순간의 감정으로 피해를 끼치게 되어서 다시 한번 죄송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일각에서는 류준열과 혜리의 문자 내용이 ‘결별 시점이 명확하지 않다’라는 주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류준열은 열애 인정 이후 한번도 공식입장 및 해명을 내놓고 있지 않고 있습니다.
앞서 한소희는 류준열과 열애 인정 당시, 류준열과 혜리의 결별 시기를 밝히며, 환승 연애 의혹에 대해 전면 부정했습니다.
이에 한 누리꾼이 남의 결별 시기를 함부로 밝힌다며 무례하다고 하자, 한소희는 “결별 시기는 사적으로 들은 것이 아니고, 작년 6월 기사를 토대로 정리해서 쓴 것인데 무례하다면 삭제하겠다”고 대댓글을 달았습니다. 이후 해당 답글이 주목을 받자 삭제했습니다.
이후로도 한소희는 각종 댓글에 답글을 달며 소통에 나서는 모습을 보였지만, 끝내 논란이 또 다른 논란을 불러오자 한소희는 결국 블로그를 폐쇄했습니다.
최근 한소희와 혜리가 저격 발언에 대해 사과하며 논란이 일단락되는 것 같았으나, 한소희가 또 다시 입장문을 내며 혜리를 저격했습니다.
2024년 3월 29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더이상의 억측은 저도 피곤합니다”라며 장문의 입장문을 올렸습니다.
또한, 한소희는 논란이 불거졌을 당시, 혜리를 저격한 것을 사과했으나 해당 입장문에서 “제가 이해가 안 되는 건 헤어진 연인에게 여자친구가 생긴 점이 뭐가 그렇게 재밌었는지 묻고 싶다”며 혜리를 또 다시 저격했습니다.
이어 혜리가 공개한 문자 내용을 언급하며 “왜 재회의 목적이 아닌 문자 내용을 마치 미련이 가득한 문자 내용으로 둔갑시켜, 4개월 이후 이뤄진 새로운 연애에 환승연애란 타이틀을 붙여놓고 아무 말씀도 안 하시는지”라며 혜리를 질타했습니다.
아울러 “그저 비난하시는 분들에게는 저 또한 예의를 갖추고 싶지 않으며 저를 소비하지 마시고 제발 끝까지 저를 싫어하시고 저에 대한 관심을 버리시고 절 찾지도 말아달라”라고 다소 감정적인 반응을 보여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현재 한소희에 지속적인 해명에도 불구하고, ‘환승연애’ 의혹이 풀리지 않고 있습니다.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류준열과 혜리가 결별한 시점은 2023년 초라고 밝히며, 류준열과는 2024년 올해 초부터 알아가기 시작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즉, 2023년 초에 류준열과 혜리가 이미 헤어졌기 때문에 환승연애가 아니라는 것 입니다.
그러나, 일부 누리꾼들은 2023년 11월, 류준열과 혜리가 SNS에 올린 같은 디자인의 휴대폰 케이스인 ‘커플 케이스’ 사진을 증거로 제시하며, 류준열과 혜리의 이별 시점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앞서, 2023년 8월, 류준열과 혜리의 결별설이 처음 불거졌으나, 2023년 8월 29일, 류준열과 혜리의 양측 소속사는 결별 사실을 부인한 바 있습니다.
또한, 2023년 11월 13일, 류준열과 혜리의 결별 기사가 보도되었으며, 두 사람의 소속사 측은 “최근 결별 했다”고 밝혔으며, 결별 기사 2일 후, 한소희는 류준열의 개인전의 동생과 함께 방문하여 친분을 과시하였습니다.
과거부터 한소희는 류준열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혼자 ‘좋아요’를 눌러온 정황도 공개되면서, 류준열에 대한 마음을 꽤 오랫동안 지속해온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현재 혜리와 류준열의 커플 케이스 사진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공유되면서, 커플 케이스가 아니라 우연히 같은 폰 케이스를 협찬 받을 수 있다는 의견을 비롯해, 그런 경우가 얼마나 가능한 것인지 의문을 제기하는 누리꾼들 사이에서 갑론을박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이제는 류준열이 나서야지… 결별 시기만 바로 잡으면 되는 일인데”, “한소희 이럴수록 이미지만 안 좋아질텐데 강한 부정은 강한 긍정”, “류준열이 무슨 매력이 있길래 저러는거야ㅠㅠ 차은우두고 싸워주시면 안될까요”등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아래 지원금, 환급금들도 꼭 찾아가세요!
🔻정부에서 25만원을 지원합니다 25만원 민생지원금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