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얼은 배우 한혜진과 오랜 시간 연애를 했지만, 결혼까지 가지 못했다. 나얼의 명곡들이 한혜진에 대한 노래라는 것은 유명한 얘기였는데 한혜진이 나얼과 결별 후 얼마 안가 축구선수 기성용과 공개 여래를 발표했다. 결혼까지 초스피드로 하게 되며 한혜진이 양다리를 걸쳤다는 소리가 나오게 된다.
당시 나얼은 절절하게 힘든 심경과 한혜진과 헤어진 진짜 이유를 밝혔는데 나얼은 경기도 의정부 시에서 태어났고 본명은 유나얼이다. 44세인 그는 일란성 쌍둥이 남동생 유대얼이 있다. CF 감독 겸 교수라고 하는데 두 사람을 구분하는 방법은 웃으면 대열이라고 한다.
어릴 적에 새침하고 싸움도 하는 남자다운 나얼과 달리 대얼은 다정하고 인기도 많은 모범생이었다고 한다. 두 사람 모두 한예종에 지원했지만, 유대얼만 합격했다. 계원의대 회화과로 진학한 나얼은 단국대학교 학사 석사를 거치며 화가 유나얼로 전시회도 열게 된다.
브라운 아이즈는 나얼 가수 윤건 조합으로 시작된 그룹이다. 벌써 1년이라는 음원은 음악 차트 21주 연속 1위라는 기염을 토하는데 이밖에도 점점 가지마 등 최고의 히트곡을 가지고 있다. 브라운 아이즈 데뷔 후 단 한 번도 티비 출연을 하지 않고 이뤄낸 음원 성적이었다.
이후 만들어진 그룹인 브라운 아이드 소울은 나얼이 다시 멤버를 꾸려 만든 그룹인데 수많은 발라드 명곡이 있다. 2004년 지인의 소개로 만난 두 사람은 9년을 만났다 장기 연애를 어떻게 했냐고 물어보니 한혜진의 대답은 배려가 오랜 연애의 비결이라고 밝혔는데 교회를 다니다 만났다는 루머에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항간에 같은 교회에 다니다 만나 연애를 시작했다고 알려졌는데 사실 첫 만남부터 지금까지 함께 교회를 다닌 적은 없다고 말한다. 두 사람이 사귈 당시 한혜진은 주위에서 너무 오래 만났다고들 하시는데 오래 만났다는 느낌은 없다.
알콩달콩 투닥투닥 만나왔다라며 이제는 서로에 대해 너무 잘 안다 뭐를 싫어하고 뭐를 좋아하는 그래서 서로에 대한 배려가 가능하다 이렇게 하면 사람이 싫어하겠구나 서로 알기에 다투는 일이 없는 것 같다고 밝혔다. 데이트 때는 다른 커플들처럼 차 마시고 얘기하며 데이트를 즐긴다며 주일에는 서로 다른 교회에서 예배를 보고 만나거나 바쁠 때는 오늘 예배 잘 봤냐라고 전화 통화를 한다고 말했는데 나얼과 연애 당시 결혼을 질문하니 한예진은 언젠가는 하지 않겠느냐며 그런데 아직은 때가 아닌 것 같다 음악으로 꿈을 이루려는 나얼 씨를 배려해 주고 싶다.
때가 될 때까지 기다리겠다고 했다. 잘 만나던 두 사람의 결별 이유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게 된 이유는 기성용의 발언 때문이었다. 2012년 8월 기성용은 힐링캠프에 출연해 한혜진을 이상형으로 꼽으며 혜진이 누나 같은 여성이면 쟤가 바로 결혼한다.
비주얼이 누나 같다면 바로 결혼할 거다라고 말했다. 기성용의 발원 4개월 뒤 갑자기 한예진과 나월의 결별 기사가 뜬다 결별 기사가 뜨기 한 달 전인 11월 나월이 한 한혜진의 부친상에 참석했기 때문에 나얼 한예진 결별 소식에 충격은 더했다.
다시 몇 달 뒤인 2013년 5월 기성용과 한혜진의 좀 이른 듯한 결혼 소식이 나오는데 매체들은 한혜진과 기성용이 일링 캠프에서 만나 결혼을 발표하기까지 257일밖에 걸리지 않았다는 기사를 내보내기도 한다. 사람들은 한혜진이 양다리를 걸쳤다는 의심의 눈초리를 보냈는데 그녀는 힐링캠프에 직접 출연해 양다리설을 해명한다. 한혜진은 나얼과 그전부터 많이 소원해졌으며 2012년 여름부터는 만나지 않았다.
주변 사람들은 관계가 끝났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라며 나얼이 부친상에 와준 것은 오래 만났고 아버지의 지병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제 입장이어도 당연히 갔을 거다 부분은 지금도 고맙고 감사하다 말한다.
그녀가 기성용에게 감정이 생긴 것은 아버지 부친상이었다고 하는데, 마을과 기성용의 교제 기간이 겹친다는 시선에 대해 한혜진은 기성용 아버지가 돌아가신 2012년 11월부터 만나게 됐다.
기성용이 누나 결혼식 때문에 한국 오는데 볼 수 있으면 보자고 해서 한강 둔치에 갔는데 차 안에서 고백을 하더라고. 밝힌다 한해진 양다리설은 계속 퍼져나갔는데 두 사람의 9살이라는 나이 차이는 루머를 점점 확산시켰다 이때 나얼이 등장해 한혜진에 대해 언급하는데 나얼은 전 연인 한혜진을 배려하며 혜진이는 저와 함께한 시간 동안 다른 누군가에게 눈길 한 번 준 적 없는 고마운 사람입니다라며 양다리설을 대신 반박한다.
이어 이제 새로운 사람을 만나 행복해하는 사람에게 아프지만 지난 시간을 좋은 추억으로 남기고 싶은 사람에게 근거 없는 소문 때문에 돌을 던지지 마십시오. 참 많이 아픔니다라고 당부했다. 나얼은 끝까지 혼자 한혜진을 배려했다.
📢 아래 지원금, 환급금들도 꼭 찾아가세요!
🔻정부에서 25만원을 지원합니다 25만원 민생지원금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