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청약을 가입할 때 어떻게 해야 당첨이 더 잘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주택청약 가입 확률을 높이는 꿀팁을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청약 당첨 되려면 이렇게 하세요” 주택청약 당첨 확률 높이는 꿀팁
주택청약을 얼마나 넣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있는데요. 10만원씩 넣는 것이 좋습니다. 주택청약은 민영기업이 하는 민영주택과 나라에서 공급하는 국민주택으로 나뉘어지는데요.
국민주택에는 공공분양과 공공임대가 존재하고 민영주택은 민간분양, 민간임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국민주택에서 공공분양은 국가, 지자체, LH 및 지방공사가 건설하는 주택입니다. 국민주택은 민영주택 보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낮지만 당첨 확률이 극히 낮은데요.
국민주택에 당첨되기 위해선 오랜 시간 청약에 가입하고 많은 횟수를 납입할수록 당첨 확률이 올라가게 됩니다. 수도권의 경우 가입 후 최소 1년 경과, 최소 납입 횟수가 12회여야 하며 비수도권의 경우 가입 후 최소 6개월이 지나여야 하며 최소 납입 횟수는 6회 이상입니다. (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구는 가입 후 2년이 경과, 납입횟수가 24회 이상입니다.)
만약 소득이 높아 공공주택 청약에 응모할 수 없다면 민영주택을 노리셔야 하는데요. 민영주택 조건은 위 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민영주택의 가점은 무주택기간 (0~15년 이상,32점), 부양가족 (0~6명 이상, 35점), 청약 통장 가입 기간 (0~15년 이상, 17점) 등 입니다.
자신의 가점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LH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 분들은 청년 우대형 청약 통장으로 전환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은 기존 2년 이상 1.8%의 금리에서 1.5%를 추가로 받을 수있어 총 3.3%의 금리를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청년 우대형 청약 통장의 가입조건 및 신청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 및 신청방법 바로가기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