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살인 충동 느껴져…” 요리연구가 이혜정이 남편의 불륜 고백과 함께 전한 충격적인 부부 관계

요리 연구가 이혜정은 최근 출연한 가상이혼 방송 프로그램에서 의사 남편인 고민환의 과거 불륜을 직접 언급해 충격적인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지난 2024년 8월 18일 방송된 MBN 예능 ‘한 번쯤 이혼할 결심’ 1회에서는 가상이혼 경험자인 요리연구가 이혜정, 의사 고민환의 일상이 그려졌습니다. 파일럿 편성 당시 가상이혼을 통해 화해한 부부의 근황이 이날 공개됐습니다. 화기애애하게 잘 사는 듯한 부부의 모습은 훈훈했지만, 곧 이들은 언성을 높이고 싸우기 시작해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이혜정은 “말할 수 없는 저 혼자의 병 증상처럼 올라오는 일”이라고 고백하는 데 이어 그녀는 “옛날에 우리 남편 되게 속 썩인 적 있잖나. 그날 너무 열 받아서 와이셔츠를 짝짝 찢었다”며 과거 남편 고민환의 불륜 사건을 직접적으로 언급했습니다. 이혜정은 고민환이 “적반하장의 인생을 산다”면서 “정확한 일을 기억 못 한다.”는 고민환의 말에 “그렇게 못된 짓을 하는 것도 남편의 도리는 아니었다”고 일침했습니다. 이혜정은 “지나간 과거에서 내가 헤어 나오지 못한다.”면서 “내 속 가장 아픈 걸 꺼내 놔야 올바른 화해를 한다고 생각한다.”고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해당 방송을 시청한 네티즌들은 “이혜정 님 맘고생 많았겠다.”, “애 옆에 외도를 참고 사시다니 피눈물 나는 것 참고 사셨을 듯”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1956년생으로 올해 나이 68세인 이혜정은 지난 1978년 23세의 나이로 친구의 주치의였던 의사 남편과 소개팅으로 만나 이른 나이에 결혼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2021년 5월 6일 방송된 예능 KBS ‘수미산장’에 출연했던 이혜정은 방송을 회상하며 남편과 연애할 때 깐깐한 성격의 그와의 결혼을 고민했지만, 엄마가 좋은 조건을 가진 남편을 너무 마음에 들어 하셨다고 고백했습니다. “오히려 엄마가 나서서 ‘너는 인물도 없고 학벌도 일류가 아니라서 1살이라도 어릴 때 결혼해야 한다’며 모진 말들로 설득했다. 몇 떠밀리듯 결혼하게 된 사연을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확신이 없는 상태로 결혼하게 된 이혜정은 신부 입장 직전에 아버지가 “참는 거다. 근데 너는 잘 안 참지. 못 참겠으면 우리에게 와라. 견뎌 보자”라고 말씀하셨다며 “아버지의 말씀을 듣고 짧은 버진로드를 걸어가며 ‘아버지 나 참을 수 있어. 견딜 수 있어’라고 다짐했다.”고 말해 듣는 이들을 모두 울컥하게 했습니다. 결혼 후 시가 식구들과 한 집에 살게 된 이혜정은 “삼시 세끼가 아니라 식구들의 일정에 따라 하루에도 몇 번이고 상을 차려야 했다.”고 말했습니다. 게다가 “식탁이 비워져야 저도 식사를 할 수 있는데, 시어머니는 식탁에서 신문을 보셨다. 그럼 내 식사는 건너뛰고 신문 보시는 어머니의 발 밑을 걸레질 했다. 자존감이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낮았었다”고 밝혀 듣는 이들을 안타깝게 했습니다.   

고된 시집살이는 이혜정이 아들을 낳고도 계속됐는데, 당시 산부인과 의사였던 이혜정의 시어머니는 첫 아이를 낳은 며느리 이혜정을 8인실에 입원시키며 “산후우울증이 올 수 있으니 여러 사람 있는 데가 좋다.” 설명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작 시누이가 출산하자 1인 특실에 입원시키며 “넌 성격이 좋지만 쟨 예민해”라는 변명을 내놓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누이가 레지던트를 할 때는 시누이의 집에서 아기를 보라고 시켰는데, 이혜정은 자신의 아이 둘과 시누이 아이까지 총 세 명의 육아를 도맡아야 했습니다. 하루는 이혜정이 추운 날씨에 자꾸 울던 시누이 아이를 달래기 위해 아파트 단지를 돌고 들어왔는데 시누이는 밥 먹고 소파에 누워 있고 시어머니가 과일을 깎아주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 상황에서도 이혜정은 아기를 업은 채 설거지를 한 뒤 엎드려 식탁 밑을 닦았는데 “그때 느낀 치욕감이 지금도 잊히지 않는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이혜정은 서른아홉 세의 나이에 잃어버렸던 꿈을 다시 찾게 되었는데, 두 아이를 키운 후 다시 한번 꿈을 찾아 요리를 하게 되었고 요리연구가로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성공 이후 한동안 가족을 돌볼 틈 없이 바쁘게 지냈던 이혜정은 믿었던 남편의 외도로 인해 큰 상처를 입게 됩니다. 한 방송에 출연해 과거의 상황을 밝힌 이혜정은 “남편이 ‘당신한테는 미안하지만 지금은 사랑하고 있듯 하더라. 근데 빨리 접어 볼게. 노력해 볼게.’ 했다. ‘외도가 잘못된 건 아니까 최대한 노력하겠다. 기다려달라’고 한 것”이라고 당시를 회상했습니다.

남편의 외도 상대와 직접 만났다는 이혜정은 “의사와 환자 사이로 만났더라. 인물이 나보다도 없어서 그래도 안심이 되면서 ‘이건 아니잖아. 앞으로 대구에 오면 널 가만히 안 놔둬’라고 말했고 그 뒤로 만난 적 없다”고 이야기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상처로 남아 있다. 남편과 화해를 했지만, 용서는 안 된다. 상처 준 만큼 본인이 노력하는 중인 건 안다”라며 솔직한 심경을 덧붙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당시 이혜정은 불면증에 시달리며 먹는 걸로 스트레스를 풀면서 지냈는데, 난생처음 술까지 배운 결과 결국 뇌경색으로 쓰러졌다고 합니다. 이혜정은 “뇌경색으로 두 번이나 쓰러졌었다”면서 “8시간 연속 강의를 끝내고 난 뒤였다. 침을 흘리고 있었다고 하더라”라고 당시 상황을 언급했습니다. 이어 “두 번째로 쓰러졌던 경험은 밤샘 촬영했던 날이었다. 눈이 달달 떨리더라”며 “바로 병원으로 갔더니, 의사 선생님이 치료를 해줬다. 그리고 1주일 만에 회복했다”라고 밝혔습니다. 목숨까지 위태로운 상황이었지만 이혜정은 남편 도움을 많이 받았다. “남편이 사진부터 찍어보자고 했다. 나는 골든타임을 정말 잘 이용했다”라면서 현재는 완치됐다고 말했습니다.

요리연구가 이혜정이 최근 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22kg을 감량하면서 성대 근육이 빠진 경험을 털어놓으며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혜정은 ‘냉장고를 부탁해’, ‘한식대첩’, ‘마이 리틀 텔레비전’ 등 다양한 쿡방 프로그램을 통해 잘 알려진 요리연구가입니다. 그녀는 백종원, 최현석, 이연복, 심영순 등 유명 셰프들 못지않게 한국의 줄리아 차일드라는 이미지로 자리 잡았습니다. 방송에서는 본명인 이혜정을 사용하기도 하고 ‘빅마마’라는 별명으로도 활동합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로 그녀는 백종원과 마찬가지로 토니안, 고현정, 문희준 등이 소속된 IOK컴퍼니와 전속계약을 맺고 있어 사실상 연예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리연구가이자 요리사로서의 역할을 자처하며 뛰어난 입담과 예능감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요리 프로그램과 주부 대상 프로그램에서 꾸준히 러브콜을 받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여러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1990년대 방송계의 첫발을 내딛었을 때 그녀는 의대를 중퇴한 요리 연구가로 소개되곤 했습니다. 그러나 인터뷰나 ‘휴먼 다큐 사람이 좋다’ 편을 통해 그녀의 학력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그녀는 의대를 다닌 적이 있지만 공식적인 학력은 1979년 대구 효성여대 가정학 학사 졸업과 ICIF 요리학교 수료입니다.

2020년 9월 3일 그녀는 아버지의 고향이자 동생들이 농사를 짓고 있는 경상북도 김천시의 관광홍보대사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녀는 김천시의 관광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관광지 홍보와 특산물 판매를 함께 진행하고 이를 통해 관광객 유치에 기여할 계획입니다.

요리연구가로 시작해 현재는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 등에서 전형적인 공무원씩 게스트로 자리 잡고 있는 이 사람은 웬만한 신인 연예인이나 중년 연예인들도 게스트 자리를 오래 유지하기 힘든 점을 감안할 때 본인의 뛰어난 방송 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활발한 방송 활동을 통해 요리에 관한 정보 제공이나 직접 요리를 만드는 일을 주로 하고 있으며 남편과 함께하는 방송에서도 자주 모습을 드러냅니다. 특히 남편이 바람을 피우는 일이나 시어머니가 시댁 살림을 시키는 일 등의 이야기는 어느 프로그램에서든 빠지지 않습니다.

지난 2024년 5월 24일 배우 박준금의 유튜브 채널 ‘박준금 Magazine JUNGUM’에 ‘너무 살 빠질까 봐 걱정되는 삼시 세끼 다이어트 식단’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이 영상에는 요리연구가 이혜정이 출연하여 박준금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혜정은 최근 22kg을 감량한 근황을 전하며 “운동이 정말 싫어서 굶는 것이 차라리 낫다고 생각해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라고 솔직하게 고백했습니다.

📢 아래 지원금, 환급금들도 꼭 찾아가세요!

🔻정부에서 25만원을 지원합니다 25만원 민생지원금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