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에 중요하지 않는 부분은 없지만 특히 그 중 사물을 바라보는 눈은 매우 중요한 부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눈 건강에 신경 쓰시는 분들 많이 계실 텐데 자연스럽게 시력이 조금 약해질 수 있고 이전에는 없던 불편함 들이 생길 수 있는데요.
그런데 우리가 무심코 잘 때 하는 이것 때문에 녹내장이 생길 수 있는 사실이 있습니다.
일생생활 속 누구든 한번쯤은 했을 법한 이것 왜 위험하고 그럼 앞으로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하는지 등 미리 알고 조심하시는 계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아래 지원금, 환급금들도 꼭 찾아가세요!
🔻정부에서 25만원을 지원합니다 25만원 민생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잠잘 때 절대 ‘이것’ 하지 마세요 큰 일 납니다.” 녹내장, 백내장은 물론 심하면 실명까지 유발하는 잠자기 전 최악의 행동
요즘은 특별한 연령에 국한되어 나타나기 보다는 젊은층부터 고령층까지 두루 나타나는 질환들이 많습니다.
안구건조 습관성 두통 눈의 피로감 등 불편한 증상들뿐만 아니라 노인성 안질환의 대표적인 백내장 녹내장 등 질환이 매년 급증하는 추세입니다.
특히 백내장은 주로 60~70대 연령층에 집중적으로 몰려 있지만 녹내장의 경우는 전 연령대에 고루 분포되어 발병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녹내장은 더 이상 오인성 질환으로 보기 보다는 모든 연령층에게 발병될 수 있는 질환으로 보고 조심할 수 있는 부분들은 미리 예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녹내장은 황반변성 당뇨망막병증과 함께 3대 실명 질환 중하나로 꼽히며 매년 꾸준하게 녹내장 환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녹내장은 시신경 기능에 이상이 생겨 시야의 결손을 유발하는 진행하는 질환입니다.
즉 평소에 특별한 자각증상이 없더라도 한번 시신경이 손상되면 회복이 불가능한 질병으로 가능한 조기발견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녹내장은 말기로 진행될 때 까지 특별한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자각증상으로 알아채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조기에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 만이 실명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인데요.
이렇게 치료가 어려운 말기에는 실명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어 결코 가볍게 볼 수 없는 녹내장이 우리가 평소에 가볍게 하는 이 행동으로 인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자기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이 대표적인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잘 때 휴대폰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녹내장의 주요 원인으로 안압상승이 있습니다.
자기전 불을끄고 어두운 곳에서 휴대폰을 사용할 경우 밝은 곳에서 사용할 때 보다 동공이 커지게 되는데 이 때 안압이 상승합니다.
그런데 밝은곳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보다 어두운 곳에서 사용하게 되면 2배정도 안압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잘 떄 휴대폰을 사용할 때 자세를 생각해 보면 대부분 누워서 얼굴 가까이 휴대폰을 두거나 혹은 엎드리거나 고개를 숙인 자세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운둔 곳에서 휴대폰을 볼 때 안압이 상승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렇게 바르지 않은 자세로 휴대폰을 볼때도 안압이 상승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가급적 조명을 켠 상태에서 휴대폰을 사용하고 옆으로 눕거나 엎드리지 말고 바른자세로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이 안압 상승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으니 꼭 기억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잘 때 휴대폰 사용은 백내장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는데 백내장의 주요 원인으로 활성산소를 손꼽을 수 있습니다.
적절한 수면을 통해 활성산소를 제거해야 하는데 잘 때 휴대폰을 사용함으로 수면에 방해가 되어 수면시간이 줄어 활성산소를 적절하게 제거하기 어렵게 된다고 합니다.
적절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이렇게 중요한데 잘 때 휴대폰을 사용함으로 수면장애가 발생하게 되면 안질환 발생률도 함께 올라갈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능한 장시간 휴대폰을 사용하기 보다는 중간중간 눈을 쉬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50분 정도 사용하면 10분 정도 쉬어주고 의식적으로라도 눈을 깜빡여 줌으로써 눈의 피로도를 줄여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눈에 좋은 영양제 효능 및 섭취방법
???? 오메가3 효능, 추천, 부작용, 복용시간 총정리
출처 : 마줌마TV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