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는 축복받을 일입니다.
하지만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란 두 사람이 함께 가정을 이루고 살아가는 것이기 때문에 그만큼 다툼도 잦은데요.
최근에는 이혼을 하는 가구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결혼하기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7가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빚의 유무를 확인하세요
결혼 전 상대방의 재정 상태를 확인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연애를 할 땐 상대방의 재정상황 정도까지 신경 쓰진 않지만. 결혼이라면 이야기가 다릅니다. 결혼 상대가 돈을 얼마나 모으고 있는지, 그중 결혼. 주택자금으로 얼마나 쓸 수 있는지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상대방에게 빚이 있다면 어떻게 생긴 빚인지도 따져봐야 합니다.
주택을 구입하느라 생긴 빚과 카드값(소비) 때문에 생긴 빚은 천지차이기 때문입니다. 빚은 그 사람의 과거 삶의 방식을 대변해줌과 동시에 앞으로의 것까지 예고해준다.
부채를 상환하는 방식과 금액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면 결혼생활 중에 일어날 재정 문제에 대해 좀 더 준비하고 원활하게 해결할 수 있다. 민감한 문제라고 혼자서만 끙끙 앓다간 향후 더 큰 문제로 비화할 수 있다.
- 자녀계획을 꼭 상의하세요
결혼 후 아이를 낳을 것인지 말 것인지 반드시 상의해야 합니다.
자녀계획에 대해 확실한 합의를 해놓지 않으면 향후 갈등이 발생할 수 있다. 결혼 전에는 안 낳겠다고 해놓고 한 쪽이 결혼 후 변심하는 경우도 다반사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축복이어야 할 ‘새 생명의 탄생’이 부부간의 갈등을 일으키는 요인이 될 수 있다.
- 가사 분담을 명확하게 하세요
불분명한 가사 분담의 경계 또한 부부 싸움의 주된 원인입니다.
쓰레기는 누가 버릴지, 설거지는 누가 할지 등의 사소한 규칙을 미리 계속해서 지키게끔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남자가 돈 벌어오니까 여자가 육아·집안일을 전담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식으로 몰아붙일 것이 아니라, 부부가 서로의 상황을 고려해 역할 분담이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소비습관을 개선하세요
누구나 저마다의 경제습관이 있습니다.
조금 비싸더라도 제대로 된걸 사는 사람이 있고, 조금이라도 저렴한 것을 찾는 사람이 있습니다.
본인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는 소비도 배우자 입장에선 낭비라고 볼 수 있습니다. 관점에 따라 주식을 투자 혹은 도박으로 인식할 수 있는 것처럼 말입니다.
상대방의 소비습관을 이해하지 못하면 다툼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배우자가 어떤 분야 지출을 많이 하는가를 사전에 알아야 부부싸움 줄어들게 됩니다.
- 문제 해결방법
결혼 전 개인의 문제가 결혼 후에는 공동의 문제가 됩니다.
나와 부모간의 문제는 배우자에게 장인/시댁의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이처럼 크고 작은 문제에 직면했을 때 어떻게 극복 해나가는지 경험담을 공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속궁합
서로 성관계에 대한 철학이 다르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아주 큰 문제가 됩니다.
사람마다 원하는 빈도와 척도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자칫 혼자만의 쾌락 추구로 변질될 수 있습니다. 결혼 전에 서로가 원하는 것을 솔직하게 공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혼에 대한 서로의 생각을 말해보세요.
이제 막 결혼을 계획하는 데 이혼을 물어보라고? 하지만 상대방이 이혼을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알면 향후 부부가 겪게 될 현실적 문제에 대해 어떤 태도를 가질지 고민할 수 있습니다.
같은 문제에 대해서도 ‘서로 안 맞으면 이혼할 수 있다’는 부부와 ‘절대 이혼은 안 된다’는 부부의 해법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이혼과 헤어짐에 대해 현실적으로 생각해보면 이와 관련한 문제를 어떻게 대처할지를 알 수 있습니다.
📢 아래 지원금, 환급금들도 꼭 찾아가세요!
🔻정부에서 25만원을 지원합니다 25만원 민생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출처 : 차희연TV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