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계속해서 기름값이 올라가고 있는 상황인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상대적으로 더 저렴한 셀프 주유소를 많이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셀프 주유를 잘 못하면 일반 주유 보다 주유비가 초과 결제가 될 수 있습니다. 초과 주유비로 인한 피애 액수가 무려 23억원이나 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셀프 주유를 할 때 꼭 알아야 하는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유비가 초과 결제되는 이유 + 해결방법
주유를 하기 전 처음에 가득 주유를 선택하게 되면 우선 카드에서 15만원이 선결제가 되고 주휴를 다 하고 나면 다음에 실제 주유 금액에 맞춰 기존 15만원 결제 취소가 되고 다시 원금액으로 결제가 이루어지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이게 취소가 되고 원래 금액으로 재결제가 되어야 하지만 오류로 인해 15만원이 그대로 청구가 된다는 점인데요. 알아서 원래 금액대로 자동결제가 될 것 이라고 많은 분들이 생각하지만 결제 오류가 나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결제 오류가 난 경우 도로공사에서 카드사를 통해 오류사실을 통보하고카드사에서 고객에게 연락을 한다고 하지만 대부분 환급이 이루어지지 않는 상황이며 해마다 결제 오류 건수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셀프 주유소를 이용하실 땐 되도록 가득 주유를 피해주시고 주유소에서 결제 후 금액이 맞는지를 꼭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셀프 주유를 할 때 돈이 더 나가는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을까요? 다음에도 더욱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 3월 부터 정부에서 자동차를 구매할 때 받을수 있는 지역개발채권 환급 사업을 실시하였습니다. 아직 자동차 환급금 신청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자동차 환급금을 꼭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 자동차 환급금 신청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