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으로 활동했지만, 별 볼 일 없어지자 이효리 관련 망언을 하고 다니는 그녀에게는 어떤 일이 있었던 걸까 1999년 데뷔한 걸그룹 클레오는 SES와 핑클 베이비복스 사이에서 좀 더 마이너한 감성으로 데뷔했지만, 귀여운 외모로 주목받았는데 그중 가장 인기 많은 멤버는 채은정이었다.
얼굴은 귀여웠으나 비율 좋은 몸매를 지닌 원조 베이글녀였는데 채은정으로 인해 득보였던 그룹이 나름 이름을 알리고 인기를 얻었다 그러나 채은정의 과거 사진이 공개되면서 성형 논란이 일었는데 전혀 다른 사람의 얼굴을 하고 있었다.
당시 사람들은 옥주현이 성형을 한 것이라며 비난을 하기도 했는데 채은정과 비교하면 옥주현은 화장만 한 수준이었다. 채은정의 아버지가 성형외과 의사였다는 사실이 알려졌고 병원을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늘기도 했다. 채은정은 아버지한테 성형을 받은 적이 없다.
그룹 내에서도 서로 어디서 했는지 공유하지 않는 게 을이었다고 밝혔다. 채은정은 한창 잘 나가던 시기 미니홈피가 공격당하는 사건이 일어났다 그 이유는 채은정이 올린 네 장의 사진 때문이었다. 채은정은 완전 럭셔리 에스네 집이라는 제목으로 사진을 올렸는데 침대에 앉아 책자를 읽고 거울을 보는 등의 사진이었다.
이에 최은정은 미니홈피를 폐쇄해 버렸고 입장문을 통해 아버지가 소유한 에스모텔에서 찍은 사진이다. 친구들과 함께 놀러 가서 찍었다 별다른 생각 없이 미니 홈페이지에 올려놓았는데 이처럼 파장이 커질 줄 몰랐다라는 입장을 냈다 최은정은 최근까지도 이효리에 대한 언급을 자주 하는데 원래 그녀가 핑클 원연 멤버였다고 전했다.
어린 시절 길거리 캐스팅을 많이 당했는데 부모님이 너무 반대해 처음에는 못하다가 나중에는 결국 캐스팅에 응했고 그러다 핑클 멤버로 연습생이 되었다. 그런데 금수저였던 탓인지 채은정은 절실하지가 않았다. 그녀는 연습하지 않고 놀고 싶은 마음의 녹음을 하다가 사라지고 그러다가 나중에 제명을 당했다.
나 대신 들어온 사람 이효리였다. 나중에 클레오로 데뷔하고 대기실에서 인사하고 속상해서 도망갔다라며 이효리를 언급했다. 딩클은 국민 요정 걸그룹이 됐으며, 클레오는 한두 곡만을 기억에 남긴 채 해치됐고 채은정은 후로도 이곳저곳을 전전했다.
치과 코디네이터로 일하기도 했으며 이후 그만두고 홍콩에서 걸스킹덤이라는 걸그룹으로도 활동했으나, 잘 되지 않았다. 그런데 본인이 제명당한 후 들어온 이효리를 언급하는 것은 예의가 없다는 것이 네티즌들의 반응이다. 채은정이 핑클에서 안 나가고 있었다.
본인이 이효리만큼의 자리에 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채은정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본인의 일상을 공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난자 냉동을 하기 위해 채취하는 영상까지 올려 주목받았다. 그 외에는 여러 방송의 패널로 출연하며 소소하게 취미로 방송 활동을 하고 있다. 더 이상 떠돌지 말고 자리를 잡길 응원한다.
📢 아래 지원금, 환급금들도 꼭 찾아가세요!
🔻정부에서 25만원을 지원합니다 25만원 민생지원금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