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에 절대 이 음식을 먹지 마세요 큰일납니다.” 공복에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

섭취한 음식물에 따라 소화시간이 다른데요. 위장이 비게 되면 공복감을 느끼게 되는데 이 공복상태에서 절대 먹지 말아야할 음식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공복시 절대 먹지 말아야할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복에 먹으면 큰일납니다 절대 공복에 먹지 말아야 할 음식

출처 : 유튜브 채널 정라레

요즘엔 콜라, 사이다 외에도 탄산으로 만든 탄산수가 정말 많은데요. 공복에 탄산수를 섭취하게 되면 탄산수가 부드러운 위점막을 자극하고 부식시키게 되는데요. 또한 가스가 위장을 갑작스럽게 팽창 시키면 위경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달달한 간식은 식후 외에도 공복에 섭취하면 안되는 음식입니다. 식후 달달한 간식을 먹게 되면 고혈당 상태가 계속 유지되며 혈당이 갑자기 치솟는 혈당 스파이크가 일어나게 되는데요. 자주 먹게 되면 당뇰을 유발하거나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정라레

따라서 달달한 간색을 먹는 대신 견과류나 제철 과일, 다크 초콜릿 등과 같은 간식으로 허기를 채우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정라레

술 또한 공복에 먹으면 매우 치명적입니다. 등산하고 나서 골프치고 나서 운동하고 나서 공복에 술을 마시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요. 정말 큰일납니다. 속은 완전히 비었고 땀까지 흘려 탈수가 된 상태에서 위장에 술을 마시게 되면 알콜 흡수가 정말 빨리 일어나는데요.

흡수된 알콜이 빠른 속도로 뇌, 간, 폐, 피부 등 으로 퍼져 각종 독성반응 및 알러지 반응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식도염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공복에 술을 마셔야 한다면 먹기 전에 반드시 물 한잔을 마시고 도수가 낮은 술을 마시고 음식과 함께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정라레

예전엔 공복이나 취침 전 우유를 한잔 마시라고 권하기도 했지만 많은 연구를 통해 잘못된 사실로 밝혀졌습니다. 우유가 위산을 중화시킨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초반 20분 정도 까지는 보호가 되는 느낌이지만 이후 부터는 오히려 위산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정라레

우유에는 카제인이란 성분이 들어있는데 소화하기 어려운 성분이라서 위액이 과다분비 되는데요. 위점막을 자극하게 됩니다. 또한 차가운 우유를 마셨을 경우 위장 온도가 저하 되면서 위장 연동 운동도 저하가 됩니다. 따라서 소화가 잘 안되시는 분들은 우유 섭취를 꼭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요즘 건강 때문에 공복에 식초를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산이 많기 때문에 반드시 식후 섭취를 하셔야 합니다. 또한 귤, 오렌지, 레몬과 같은 감귤류에도 유기산이 풍부하여 위산분비를 자극하게 되는데요. 속쓰림이나 식도염이 있는 분들은 되도록 식후 1~2시간 이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정라레

또한 비타민 C 보충제도 산도가 높기 때문에 공복에 섭취하시는 것이 아닌 식사중이나 식후에 복용하시는 것이 위를 보호하고 안전하게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