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에 가족사진 또는 액자를 아무데나 그냥 두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절대 아무렇게나 두시면 안됩니다. 재물운이 빠져나갈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풍수지리학적으로 가족사진, 그림을 걸어두면 좋은 위치를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사진, 그림 액자 절대 이곳에 걸지 마세요. 피해야 하는 액자 위치
먼저 액자는 복덕방에다 걸어두시는 것이 좋은데요. 복덕방을 찾는 방법은 남동/북서를 긋고 현관출입이 위치한 방위가 복덕방입니다. 여기에 결혼, 가족 사진을 걸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영정사진이나 고인과 관련된 사진의 경우엔 음기가 강하기 때문에 반대편인 형화방에 걸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가족사진이 너무 큰경우엔 안방에 걸어두기 보다는 거실에 걸어두시는 것이 좋은데요. 안방에 너무 큰 그림은 웬만해선 걸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절대로 두면 안되는 위치가 있는데 바로 문충살이 있는곳인데요. 이곳엔 절대 사진이나 그림일 걸어두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화장실 주변에도 간혹 가훈 같은 것을 붙여놓은 분들이 계시는데 이 또한 별로 좋지 않기 때문에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시계 바로 옆에도 액자를 걸어놓는 것을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집구조가 문충살 밖에 걸어둘 곳이 없다고 하면 안방에 두면 되는데 안방에 둘 땐 침대에 누웠을 때 바로 앞에 정면에 보이는 곳에 절대 두지 마시고 측면이나 옆쪽에 보이시는 곳에 두셔야 합니다.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