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주차 공식 다 필요 없습니다. 이거 하나만 기억하세요!” 초보운전도 100% 성공하는 초간단 주차공식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는 평행 주차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은 기존 주차공식들과 다르게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이기 때문에 운전을 시작한지 얼마 안된 초보자 분들도 무조건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내용을 잘 보시고 연습하셔서 더욱 쉽게 주차하시길 바랍니다.

“후진주차, 평행주차 다른거 다 필요 없고 이거 하나만 기억하세요!” 초보운전도 100% 성공하는 초간단 주차공식

1. 내가 하고 싶은 자리 앞차의 옆에 붙기
차 옆에 붙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붙는다고 해서 딱 달라붙지 않으셔도 됩니다. 널찍하게 해도 괜찮습니다.

2. 내 차 뒷자리 시트와 옆 차 뒤 범퍼를 동일선상에 두기

3. 들어갈 곳으로 핸들을 다 감아주기
예를 들어 오른쪽으로 들어가야 한다면 오른쪽으로, 왼쪽으로 들어가야 한다면 왼쪽으로 다 감아줍니다.

4. 내 차 사이드 미러와 앞 차의 뒤 범퍼가 일직선상에 놓일 때까지 후진하기

5. 브레이크를 천천히 떼면서 핸들을 반대로 감아주기

6. 주차칸이 좁은 경우 앞으로 당기면서 수정해주기

이 과정에서 의문점이 들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리로 들어갈 때 미리 반대로 핸들을 감지 않고 풀면서 들어가는지입니다. 이 이유는 미리 다 반대로 돌려놓고 들어가게 되면 내 앞범퍼와 앞 차 뒤 범퍼와 부딪힐 가능성이 있고 안 부딪히고 들어가도 벽 면과 거리가 멀어져서 수정을 많이 해야 합니다.

처음 연습할 때에는 공간이 넓은 곳에서 연습을 하시는 것이 수월하고 어느 정도 감을 익히셨다면 좁은 곳도 조절을 하면서 편안하게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옆 차와의 간격은 크게 상관이 없고 널찍하게 붙어도 상관없습니다. 주변 상황은 당연히 확인을 하면서 주차하셔야 하기 때문에 별다른 얘기는 드리지 않겠습니다.

협소한 공간에 평행 주차를 하게 될 때에도 이 방법으로 하면 굉장히 편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협소한 공간에 들어갈 때 앞에 닿는 거 뒤에 닿는 거를 잘 확인하시면서 위의 공식대로 들어가면서 약간의 조절을 하면서 들어가야 합니다.

기존의 평행 주차 공식은 앞 차에 바짝 붙어야 하기 때문에 우측 차폭에 대한 감이 없으신 초보자분들에게는 부담스러워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오늘 알려드린 공식 같은 경우는 바짝 붙으면 더 안 좋을 수 있기 때문에 간격을 따지지 말고 편안하게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다만 너무 많이 떨어지면 당연히 안 됩니다.

생각하실 것은 앞차의 뒤 범퍼와 내 차 뒷좌석 그리고 우측 사이드 미러와의 일직선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사이드미러를 맞춘 후 핸들을 돌려놓고 들어가는 것이 아닌 들어가면서 핸들을 돌리는 것입니다. 이 조절이 익숙해지면 평행 주차는 물론 다른 주차들까지 편하게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주차칸이 너무 좁다면 들어가서 수정하는 것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